대전광역새일센터 결혼이주 여성을 위한 성공 창업과정 실시
상태바
대전광역새일센터 결혼이주 여성을 위한 성공 창업과정 실시
  • 김승수 기자
  • 승인 2022.07.15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7월 18(월) ~ 9월 5일(140시간)
이론교육 : 2022.07.18~08.22(100시간)
실무교육 : 08.23~09.05(40시간예정)
주최: 여성가족부 /주관 :배재대학교 새일센터
2022년 새일센터 '결혼 이주여성을 위한 성공창업과정 리플렛'
2022년 새일센터 '결혼 이주여성을 위한 성공창업과정 리플렛'

대전광역 새일센터(김정현 센터장)는 2022년 창업 직업교육훈련 과정 교육생 모집을 어려운 과정을 통해 발로 뛰며 추천을 받아 실시하게 되었다.

교육생 모집에 심혈을 기울인 박현숙 선생은 "각 기관을 찾아다니며 힘들게 모집을 한만큼 교육의 효과를 발휘하여 성공적인 창업을 하였으면 하는 바램이다"라고 말했다.

금번 결혼이주 여성을 위한 창업교육은 2022.07.18~09.05까지 09:30~13:30까지 하루 4시간씩 이루어진다.

교육내용으로는 

"당신은 이곳 새일센터에서 창업교육을 받는것이 행운입니다"
"당신은 이곳 새일센터에서 창업교육을 받는것이 행운입니다"

① 창업이해를 바탕으로 한 구체적인 사업계획서  개인별 PT(발표)

② 아이템별 사업계획서 작성및 업종별 준비사항 체크

③ 정부자원(정책자금)지원제도 코칭

④ 소자본 창업아이템소개및 기타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대상 자로 추천된 예비창업자는  의사소통이 가능하고 창업의지가 있는 결혼한 이주여성이며, 교육장소는 배재대학교 우남관 105-2호에서 실시할 예정이다.

금번 이주여성을 위한 성공창업 교육과정에는 일본1명(마츠하시나오미),중국 7명(유아려,판신,박춘란,임진희,쇼단단,최빛나,임옥) 타이완 1명(양아원),화교1명(왕가임),필리핀

3명(이은지,이연주,에텔마빌라모아),베트남 3명(짱,심혜진,이연희),러시아 1명(트소이베라블라디미로브나)등 20여명이 신청하여 성공적인 창업을 위해 전반적인 Skill에 대해 집중교육을 받는다.

대전광역시 배재대학교 서포터즈 단
대전광역시 배재대학교 서포터즈 단

금번 강사에는 김승수교수,김제금교수,박흥재 박사,나기선교수,김종봉교수,임성수박사,김희정교수와 김명정 세무사(이정법인대표),김국향전문컨설턴트(korea전통문화음식연구원),제이바이진 김혜진대표 아티스트(조수미 소프라노메이크업 담당),김성일 가맹거래사등 전문강사로 참여하여 이론과 실무에 대해 각자의 전문가 영역에서 눈높이에 맞춰  알아듣기 쉽게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내용으로는 창업의 정의와 절차, 업종선정, 창업적성검사, 창업실수 시장조사,카페창업,창업기초 세무 Ⅰ,Ⅱ,정부지원제도,PHYSICAL,EVIDENCE,인테리어,창업지원실무,금융기관거래요령,사업계획서, 메이크업창업,재무관련 기초, 서비스 매너실무,프랜차이즈 성공창업등  실질적인 성공창업을 할수 있도록 커리큘럼에 만전을 기하였다"고 이경림 부센터장은 말했다.

상기의 교육 일정은 상황에 따라 약간의 조정을 할수도 있으며,개인별 사업계획서를 디테일하게 작성하여 개인발표를(PT) 할수 있도록 선택과 집중을 할 예정에 있다.

우리네 멋진 삶을 위해 :황송의 뿔처럼 가라'
우리네 멋진 삶을 위해 :황송의 뿔처럼 가라'

"실천하지 않으면 성공도 없다"고 말한다. 낮설고 물설은 타향에서 사랑의 의지로 하나로 살아가는 결혼이주여성들에게 정부의 따스한 배려를 통해 성공적인 창업을 어시스트 해준다는 것은 매우 고무적인 일이며, 반드시 해야 할일이다"라고 김정현 센터장은 말했다.

"더불어 살아가는 대한민국 다문화가정이 많은 만큼 정부의 세밀한 관심과 지자체의 도움을 통해 대한민국으로 결혼을 결심하고 열심히 살아가는 다문화 가정의 주인공인 교육생들이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미래의 밝은 희망의 빛이 될것이라고 확신하며, 찬란한 문화의 생활을 영위해 나갈것이다"라고 관계자는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