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우송고,동대전고,보문고,명석고 운영위원장 지역협의체 간담회
상태바
대전 우송고,동대전고,보문고,명석고 운영위원장 지역협의체 간담회
  • 김승수 기자
  • 승인 2022.06.07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승수 지역협의체 총괄 운영위원장, 한정길 총괄 부위원장
우송 고등학교 : 김승수 운영위원장
동대전 고등학교 : 한정길 운영위원장
보문 고등학교 : 심중식 운영위원장
명석 고등학교 : 고은아 운영위원장
우송고 김승수,동대전고 한정길,보문고 심중식,명석고 고은아 운영위원장
우송고 김승수,동대전고 한정길,보문고 심중식,명석고 고은아 운영위원장

2022년 6월 4(토) 오후 5시 부터 대전 대덕구 송촌북로 32번길 8에  '어랑'음식점에서 간사학교로 선정된 김승수 우송고등학교 운영위원장 주선으로 대전 동구 고등학교 제2지역 고등학교 운영위원장 지역협의체 간담회를 실시하였다.

이날 고등학교 지역협의체 회의는 대전광역시 교육청에 보고해야 할 고등학교 동구 2지역 협의체 4개학교(우송고, 동대전고,보문고,명석고)운영위원장이 모여 대전 동구 고등학교 제2지역 협의체 회장을 선출하는 자리였다. 

대전 동대전고등학교 한정길 운영위원장의 사회로 진행된 대전 동구 고등학교 제 2지역 지역협의체 회의에서 김승수 우송고등학교 운영위원장을 지역협의체 회원 만장일치로  총괄 운영위원회 회장으로 선출하였으며 총괄 부회장에는 한정길 동대전고등학교 운영위원장이 선임되었다.

학교운영위원회 지역협의체 운영 현황
학교운영위원회 지역협의체 운영 현황

대전 지역협의체 총괄 회장에 선출된 김승수 우송고등학교 운영위원장은 "코로나 팬더믹 으로 인해 지난 2년 반동안 학교 교사들의 노고와 비대면 수업(Zoom)을 받아야 했던 학생 또한 학습에 대한 어려움이 많았을 거라고 말하며, 지역협의체 회장으로 고등학교 2지역 협의체가 할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를 교육청 담당자와 논의를 해보고 실질적인 교육 현안에 대해 각 학교  운영위원장들과 각 학교의 특성을 고려하여 학교장&학부모&기관 유기적인 소통을 통해 지역협의체가 단순한 교육청 조직도에만 존재하는 형식적 협의체가 아닌 실질적 교육현안이 무엇인지 '허심탄회'하게 협의 또는 건의 하여 임기동안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금번 6.1일 각 지역 선출직  동시선거를 통해 대전에는 설동호 교육감이 3선의 고지로 입성하였다. 일 잘하는 설동호 대전광역시 교육감에 대해 거는 기대가 매우크다"고 한정길 동대전고등학교 총괄 협의체 부회장은 말했다.

명석고등학교 고은아 운영위원장은" 학교운영위원회는 초ㆍ중등교육법 제 31조 제1항의 규정에 따라 국ㆍ공립 및 사립학교와 초ㆍ중ㆍ고등학교및 특수학교에 설치하도록 되어 있다고 말하며, 4개 학교를 묶어 지역협의체 구성을  어떻게 하였는지는 자세하게 모르지만, 오늘 처럼 자녀의 교육과 지방행정에 대한 협조와 조율을 통한 건전한 교육발전의 역할을 하도록 만든 지역협의체인만큼 각 학교 운영위원장들이 각고의 관심으로 대전지역 교육이 전국의 최고가 되었으면 한다"고 소회를 전해주었다.

좌로부터 고은아,한정길 운영위원장&우송고 김정아 학운위 담당교사
좌로부터 고은아,한정길 운영위원장&우송고 김정아 학운위 담당교사

우송고등학교 학교운영위원회 담당 김정아 교사는 협의체 회의를 주관,정산까지 바쁜 발걸음을 해주어 각 학교 운영위원장으로 부터 감사의 인사를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