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광한 남양주시장, 진접·조안 펀 그라운드 현장 점검
상태바
조광한 남양주시장, 진접·조안 펀 그라운드 현장 점검
  • 김완철 기자
  • 승인 2022.04.15 0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상반기 중점 사업 추진 현황 확인하며 주요 현안 챙기기 나서 -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14일 진접읍과 조안면에 조성 중인 펀 그라운드 사업 현장을 차례로 방문해 공사 진행 상황 등을 점검했다.

올해 상반기 중점 사업으로 추진되고 있는 펀 그라운드(Fun Ground)는 청소년만 출입이 가능한 청소년 전용 복합 문화 공간으로, 조안면, 진접읍, 퇴계원읍, 진건읍 4개 지역에 각각 다른 콘셉트와 규모로 조성되고 있다.

이날 조 시장은 관계 부서 공무원 및 남양주도시공사 관계자 등과 함께 펀 그라운드 진접(진접읍 소재)과 정약용 펀 그라운드(조안면 소재) 조성 현장을 둘러보며, 공간별 공사 현황 등을 확인했다.

조 시장은 공사 현장에서 보완이 필요한 부분은 없는지 꼼꼼히 살펴보고, 관계자들에게 상반기 내에 계획대로 공사가 마무리될 수 있도록 개관 준비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

조 시장은 “펀 그라운드는 새로운 청소년 문화의 트렌드이자 이정표를 세우는 일로 새로운 역사를 만드는 것”이라며 “펀 그라운드 진접은 4월 말까지 외관 공사를 마무리 짓고 6월 말 준공할 수 있도록 차질 없이 준비하고, 정약용 펀 그라운드의 청소년 공연장 등 보완이 필요한 부분은 전문가의 자문을 받아 진행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펀 그라운드 진접은 공연 및 활동 공간 ‘언더 그라운드’, 공유 공간 ‘온 그라운드’, 휴식 공간 ‘오버 그라운드’ 3개의 테마 공간으로 구성됐으며, 정약용 펀 그라운드는 댄스와 뮤직, 여행과 음식, 휴식과 자연, 교류와 회의를 테마로 한 댄스 클럽, 숙소가 포함된 힐링 센터, 컨퍼런스 센터 등의 공간을 갖추고 있다. 펀 그라운드 4개소는 입장 시 태블릿을 제공해 청소년들이 자유롭게 태블릿을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될 예정이다.

한편, 조 시장은 이날 오후 실국소원장 및 읍면동장 회의를 주재하고, 우리 시 중대 재해 예방 종합 계획을 보고받는 등 실국소원별 주요 정책 사업 및 현안 사항에 대한 브리핑을 들으며 진행 상황을 점검했다. 영상 회의로 진행된 이날 회의에는 실국소원장 및 읍면동장, 관계 부서장 등 240여 명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