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의 멋집 ! 우아한 한복대여점!! 김남숙 대표
상태바
대전의 멋집 ! 우아한 한복대여점!! 김남숙 대표
  • 김승수 기자
  • 승인 2022.04.10 0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제 4기 김남숙 대표
유성구 장대동 장대로 48번길
연락처 : 042-826-1161 [우아한 한복 대여점]
대전 유성구 금호고속 주변 우아한 한복 김남숙 대표
대전 유성구 금호고속 주변 우아한 한복 김남숙 대표

2022년 4월 9(토) 대전 유성구 장대로 48번길 유성 5일장(4일,9일,14일,19일,24일,29일)이 열리는 금호고속 주변에 위치한 대전의 멋집 우아한 한복대여점의 김남숙 대표를 소개한다.

김남숙 대표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실시하고 있는 신사업창업사관학교 4기 졸업생이다.

신사업창업사관학교 4기 졸업생 그 당시에는 소상공인 사관학교라는 명칭을 사용하였다. 1개월간의 이론교육을 받고 사업계획서 발표를 통해 20% 정도 교육생은 떨어져서 점포체험이라는 것을 경험할수 없으며,나머지 사업계획서 발표를 하여 합격한 교육생만이 점포체험 과정을 거쳐 창업을 할수 있도록 지원을 해주었다.

우아한 한복 외부 전경
우아한 한복 외부 전경

16주간의 점포 체험을 통해서 창업을 할수 있는 기본적인 여건을 만들어주어, 실질적으로 정부에서 임대한 공간에서 자기만의 아이템(비즈니스모델)을 갖고 시물레이션 즉 인큐베이팅 체험을 하는 기간을 거쳐 창업을 할수 있었다.

김남숙 대표는 신사업창업사관학교에서 배운 이론과 점포체험을 통해 새롭게 익힌 SNS활용기법및 마케팅에 관한 내용들을 배우고 익히며 스타트 업을 시작한지가 오래되어 전문가 수준이라고 주변에서 칭송이 자자하다고 주변 사람들이 말을 한다.

"밝고 명랑한 성격의 김남숙 대표는 고객과의 친화적인 네트워킹을 살려 한번 맺은 고객과의 인연을 계속하여 단골 고객으로 만드는 능력을 갖추고, 주어진 여건속에서 열심히 내일을 개척하는 내공이 깊은 대표"라고 김관수 지인이 말해주었다.

우아한 한복 대여점 김남숙 대표 명함
우아한 한복 대여점 김남숙 대표 명함

우아한 한복에서는 칠순, 단체한복, 결혼,혼주,계량한복,돌잔치, 각종행사 진행시 대여를 해주는 가성비가 매우 좋은곳이다.

우리나라 전통 한복에 대해 많은 연구를 하고 있는 김남숙 대표에게 한복에 대해서 궁금한 사항을 알수 있었다.

"한복은 우리 민족 고유의 의복이며, 한국의 의복은 역사적으로 1,600여년간 이어진 고유 한복의 전통성은 세계에서 제일 길며, 그것은 고구려 고분벽화(4~6세기)와 신라 백제 유물로 확인할수 있다"고 한다.  "갑오개혁이후 의제의 개혁과 서양문물의 유입에 따라 복식은 점차로 간소화 되었고, 지금의 한복은 이전의 복식과 큰 차이가 있다"고 한다. "현재에는 잔치 ㆍ명절 ㆍ상례 ㆍ제례 때 주로 입거나 특별한 경우 예복으로 입는다"고 한다.

스마트한 한복
스마트한 한복

"한복의 멋은 우아하고 부드러운 선에 있으며, 옷 전체에는 너그러운 멋이 있다"고 한다. "여자의 한복은 저고리와 치마가 기본이 되고, 속옷으로 속적삼, 바지,단속곳,속치마를 입고 버선을 신으며 겉옷으로 배자,마고자,두루마기등을 입는다"고 한다. "남자는 바지와 저고리가 기본이 되며, 허리띠와 대님을 매고 조끼 ㆍ마고자 ㆍ두루마기 등을 입는다" 고 자세하게 설명해 주었다.

"요즘은 전통적인 한복의 모양이나 재료 따위에 변화를 주어 입고 활동하기에 간편하도록 실용적으로 만든 개량한복도 인기가 많다"고 한다.

우아한 한복 내부 진열
우아한 한복 내부 진열

대전의 멋집 우아한 한복의 김남숙 대표가 전해주는 한복의 우수성과 전통을 중시하고 대한민국의 문화를 이끌어 가는 것이 사명이라고 말하는 김남숙 대표 "긍지와 자부심을 갖으며 전문가로서의 꾸준한 자기 삶을 전파하고 있었다.

"다양한 한복을 랜탈 할수 있는 우아한 한복은 앞으로도 꾸준하게 고객의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고 김대표는 자신있게 말했다.

"우리나라 전통한복은 지리적, 관습적,사상적인 다양한 특성을 담아 한국의 미를 잘 살려낸 민족 고유의 의복이며, 특히 우리나라의 한복은 곡선의 미가 두드러지게 나타난 특징을 갖고 있기에 자랑스러운 한국인의 정서를 표현하는 의복으로 계속하여 발전할것"이라고 전해주었다.

우아한 한복 대여점 내부 비치용 한복
우아한 한복 대여점 내부 비치용 한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