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동초등학교, 남양주시동부노인복지관 화도수동지역 저소득 어르신을 위한 '딩동(ding冬) 행사' 진행
상태바
수동초등학교, 남양주시동부노인복지관 화도수동지역 저소득 어르신을 위한 '딩동(ding冬) 행사' 진행
  • 김완철 기자
  • 승인 2022.01.19 0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 수동면에 위치한 수동초등학교(교장 박서윤)는 화도, 수동 지역의 저소득 독거 어르신을 돕기위해 지난 24일 수동초등학교 학생 전원이 참여하는 나눔 바자회를 진행하였으며 모인 모금액(금449,200원)은 남양주시동부노인복지관(관장 김종규)에서 진행하는 따뜻한 온정나눔 겨울나기 3탄 ‘딩동(ding冬)행사’에 후원했다. 이에 대해 남양주시동부노인복지관은 바자회 후원 모금액에 대한 감사의 뜻으로 ‘고마워요 드림(dream)상’을 수동초등학교 학생 대표 2명에게 전달했다.

‘딩동(ding冬)행사’는 2022년 임인년을 맞이하여 검은 호랑이의 기운으로 좋은 소식(방한용품, 생필품)을 전달해드린다는 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후원된 모금액은 노인맞춤돌봄서비스와 남양주시동부노인복지관을 이용하시는 어르신들을 위한‘딩동(ding冬)키트’가 전달될 예정이다.

수동초등학교 박서윤 교장은“올해 코로나19로 인해 수동초등학교 학생들이 지역사회 어르신들을 돕기 위해 진행된 나눔 바자회 모금액으로 지역사회 어려운 어르신들이 온정이 가득한 겨울을 보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다. 앞으로 지역사회 어르신들과 남양주시동부노인복지관의 지속적인 협력과 나눔을 약속하겠다.”고 말했다.

남양주시동부노인복지관 김종규 관장은 “이번 수동초등학교의 바자회 후원금으로 ‘딩동(ding冬)키트’를 구성하여 추운 겨울 힘겹게 생활하시는 지역사회 어르신들께 수동초 학생들의 따뜻한 사랑과 감동을 전해드리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다. 앞으로도 남양주시동부노인복지관은 지역내 학교와 협력하여 다양한 프로그램 및 행사들을 연계 및 진행하면서 지역사회 어르신들께 지속적인 나눔과 사랑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양주시동부노인복지관은 어르신들의 따뜻한 온정나눔 겨울나기 4탄 난방비 지원을 위한 온라인모금(카카오같이가치)“차가운 단칸방, 온기 가득 '마음dream, 온기dream!'”을 진행하였으며 모금된 금액(2,075,600원)은 저소득 어르신 21명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