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필전 서울 남부캠퍼스 50+컨설턴트& 30기 CTP전문가 양성과정
상태바
이필전 서울 남부캠퍼스 50+컨설턴트& 30기 CTP전문가 양성과정
  • 김승수 기자
  • 승인 2022.01.18 2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ompanion 동행 + Consulant
변화하는 5060
무한한 가능성에 대한 믿음
날로 발전하는 기업회생경영사
30기 기업회생경영사 전문가 양성과정(대전 한남대학교 306강의실)
30기 기업회생경영사 전문가 양성과정(대전 한남대학교 306강의실)

이필전 컨설턴트는 서울 남부캠퍼스 50+컨설턴트이며,(사)한국기업회생경영협회 사무처장이다.

개관부터 함께 동고동락한 동지이며 동행자 멤버이기도 하다.

개관으로 부터 4년째 활동하고 있는 조용한 카리스마를 자랑하며 원칙과 소신의 컨설턴트로 정평이 나있는 사람이다.

그는 인생 후반의 무한한 가능성에 대한 도전을 멈추지 않고  지속적인 도전을 통해 점점 젊어지는 50+세대와 동행의 길을 걷고 있다.

이필전 컨설턴트는 남부캠퍼스 컨설턴트를 마치고 다시금 발길을 내딛는 곳이 있다. 바로 (사)한국기업회생경영협회와의 인연이다.

이필전 서울 남부캠퍼스 50+컨설턴트 사례집
이필전 서울 남부캠퍼스 50+컨설턴트 사례집

이곳에선 이필전 컨설턴트는 사무처장으로서 성실하게 짬나는 시간을 활용하고 있다.

KTMA(Korea Turnaround Management Association)영문표기인 한국기업회생경영협회는 한계기업의 회생경영 지원을 위한 컨설팅 및 채무조점 중재기법 개발 전문가를 양성하고, 관련 교육상담 연구 등 제반 사업을 수행함으로써 기업 퇴출에 대한 선행적 위기 대응체제를 구축하며 중소기업의 중견기업 성장 가능기회 증대,실패기업인 감소,재기지원 노력등으로 사회적 매몰비용 감소와 신용사회 정착에 기여하고 관련 국제 기관간 교류협력 증진을 목적으로 한다

협회 정관 제 1장 2조이며,중기청 제 2014-2호(2014.01.28)비영리법인설립 인가를 득했다.

금번 30기 기업회생경영사(CTP)전문가 양성과정을 대전 한남대학교 56주년 기념관 서의필홀 306호에서 실시하고 있다.

금번 교육기간은 2021년 12월 18일(토)부터 실시하고 있다. 12월 25일 크리스마스와 2022년 1월 1일 신정 2주를 건너뛰고 다시 1월 8일 부터 토,일요일, 15일 토,일요일,22일 토,일요일 총 62시간으로 커리큘럼이 구성되어있다.

이필전 사무처장 공지사항을 설명하고있는 모습
이필전 사무처장 공지사항을 설명하고있는 모습

금번 참가하고 있는 CTP30기 전문가 양성과정은

정갑용회장(30기)은 충북대학교 경영대학원 경영학 석사를 졸업하고, (재)장애인 기업종합지원센터 기업인증 평가위원 컨설턴트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제천,공주,음성센터자을 역임하였으며,자격증으로는 직업상담사,유통관리사,협동조합코디네이터등 다양한 전문가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다.

이혜은 세무사는 총무로 선임되었으며, 단국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하였으며,유한회사 대신세무법인 세무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재경관리사 자격증등을 보유하고 있는 장래가 매우 촉망되는 세무사이다.

고봉민 변호사는 성균관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하였으며, 충남대학교 법전원(전문석사졸업,전문박사과)에서 수학을 하고 있으며, 충남선관위정보공개심의위원,MENSA Korea 고문변호사를 역임하고 있으며,법무법인 베스트로 변호사로 활동하고 있다.

권주원 목사는 목원대학교 응용통계학과를 졸업하였고, 수협,새마을금고 28년 근무,Asia Life University M.Div(목회학 석사),하늘비전교회 목사,은아부동산컨설팅 대표,(주)서브감정평가법인 대전세종지사 이사를 역임하고 있다.

권혁순이사는 목원대학교 경영학과 경영학 석사를 졸업하였으며,충청은행(현,하나은행),(주)한국바이오건강 상무이사,(주)교동식품 관리이사,(주)정한건설 관리이사를 맡고 있다.

김성일 대표는 한남대학교 경영 국방대학원 경영학석사를 졸업하였으며, (주)쉐프마인드 대표이사,한끼맛있다,평화면옥 등 프랜차이즈 본부 대표이사를 역임하고 있으며, 가맹거래사, 공인중개사등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향후 행정사에 도전을 하며 열심히 살아가고 있는 대표이사이다.

김원범 박사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인재혁신 실장으로 근무하고 있으며,경영학 박사,기술평가사,기술경영사 등 다수의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는 인재이다.

(사)기업회생경영협회 장순호 중앙회장
(사)기업회생경영협회 장순호 중앙회장

 

남승철 부장은 California State Polytechnic University 교환학생,㈜대우전자부품 구매팀(해외 국내자재 구매담당),세무법인 텍스앤로 둔산지점 3팀 부장 으로 근무 하고 있다.

남태숙 회장은 (사)대전상권발전위원회 이사,태백축산 도,소매업 대표, 미르길 골목형상점가 상인회 회장으로서 대전광역시 중구청 및 지역사회 발전을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회장이다.

노병철 상무는 부경대학교 물리학과를 졸업하였으며, 엠에이치파워시스템즈 코리아 상무로 있다.

윤병곤 대표는 충남대학교 경영학과 졸업,충남대학교 경영대학원 졸업(경영학 석사),회계법인 예원 근무(법인회생 및 일반회생 실무),예원컨설팅에서  근무하고 있다.

이종우 변호사는 서울대학교 화학과 졸업,영남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졸업,대구지방변호사회 개인회생, 파산지원 변호사단,변호사 이종우 법률사무소(대구) 대표로 근무하고 있다.

이주흥 부장은 충북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였으며, 신용보증기금 충청영업본부 부장으로 근무중이며, 창업지도사등 전문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는 능력있는 CTP로 기대되고 있다.

장영미 박사는 호서대학교 벤처대학원 벤처경영학과 졸업(경영학 박사),Value 경영컨설팅 대표,경영지도사. CFP. 중진공외부전문가. 광주전남지방중기청,비즈니스지원단. 상담위원으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다.

(사)기업회생경영협회 이 두희 상임부회장
(사)기업회생경영협회 이 두희 상임부회장

전상현 대표는 한남대학교 회계학과를 졸업하였고, 한남대학교 대학원 회계학과 석사학위와 농협은행에서 다년간 근무한 엘리트이다.

정다은 대표는 시사저널 청풍 발행인이며, 한국장애인 예술지원 협회장과 사회복지사,인성교육상담사, 요양보호사등 다수의 라이센스를 겸비하고 있다.

정무영 본부장은 목원대학교 금융부동산대학원 부동산학 석사,KAC 한국코치협회 인증코치, 부동산컨설턴트,사회복지사,AFPK, 외환전문역, 자산관리사, 투자상담사, 인성지도사,집현전사람들 협동조합 청춘스럽 자문위원,하나은행 충북지역본부장을 역임하고 있는 멋진 본부장으로 정평이 나있다.

진현경 변호사는 전북대학교 법학과 졸업,영남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졸업,대전가정법원가사조정위원, 대한변호사협회 대의원,종합법률사무소 한세 대표변호사를 역임하고 있는 절세미인이다.

최태원 대표는 원광대학교 국제통상학과 졸업,한남대학교 경영 국방대학원 졸업(경영학 석사),CJ 대한통운 유통사고처리팀 근무,한남대학교 창업지원단에서 근무를 하고 있는 장래가 매우 촉망되는 젊은 청춘이다.

2022.1.15저녁만찬 :진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방문후
2022.1.15저녁만찬 :진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방문후

이상으로 30기 기업회생경영사 전문가 양성과정을 위해 헌신적인 노력 봉사를 하고 있는 이필전 컨설턴트는 항상 잔잔한 미소와 깔끔한 업무처리로 한치의 오차도 없이 주어진 업무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컨설턴트이며, 기업회생경영사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는 전문가 이기도 하다.

금번 돌아오는 23일에는 그동안 대전에서 진행한 30기 기업회생경영사 전문가 양성과정에서 전문가 추천및 4주간 토,일요일에 매주 나와서 전문가 양성과정 30기 기업회생경영사 과정의 노고를 인정받아서 (사)한국기업회생경영협회 김승수 부회장, 이필전 사무처장, 김종봉 대전지부장, 나기선 대전지부 이사, 김국향 대전지부 홍보국장에게 그동안의 노고에 감사한다는 표창장을 (사)한국기업회생경영협회 장순호 중앙회장으로 부터 표창장을 수여 받을 예정이다.

(사)한국기업회생 경영협회 이두희 상임부회장은 "대전에서 30기 기업회생경영사 전문가 양성과정에 노고를 아끼지 않은 김승수부회장,이필전사무처장,김종봉 대전지부장, 나기선 대전지부 이사, 김국향 대전지부 홍보국장에게 심심한 감사의 말을 전하며 앞으로도 대전지부가 전국지회의 모범사례가 되어 더욱더 기업회생경영사 위상을 한껏 높여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순호 회장 30기 CTP대전 한남대 실행 노고 치하
장순호 회장 30기 CTP대전 한남대 실행 노고 치하

이필전 사무처장은 " 인생 2모작 이란 매우 중요한 단어이며, 새롭게 젊음의  청춘을 받쳤던 뒤안길의 전문성을 사회에 공헌하는 자세로 아름답게 설계하는 것이 매우 현명하고 바람직하다"고 말하며, 이곳에서 뿌린 열정과 밤샘을 하며 자격증 공부에 몰두한 30기 기업회생경영사 전문가 양성과정을 수료할 전문가들의 앞날에 무궁한 행운과 행복이 함께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