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 콩콩이& 쿠마 부부
상태바
반려견 콩콩이& 쿠마 부부
  • 김승수 기자
  • 승인 2021.11.25 0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글 : 작은 개의 한 품종
동물 : 작은개,높이 약 35cm,다리는 짧다.
귀가 축늘어짐, 주로 토끼 사냥, 원산지 영국
좌)콩콩이 숫컷 우)쿠마 암컷 부부
좌)콩콩이 숫컷 우)쿠마 암컷 부부

집에서 키우고 있는 반려견 비글이다. 아들이 콩콩이를 분양 받아와서 반려견과 동거를 하게 된것이다.

바로 반려견에 대한  기초지식이 없이 한 식구가 된 콩콩이(수컷비글)다.

이후 아들은 콩콩이 혼자 외롭다고 해서 다시 분양을 받은 반려견이 쿠마(암컷) 반려견 이다. 그후 콩콩이는 쿠마와 부부가 된다.

콩콩이와 쿠마는 부부의 연으로 6마리씩 2번 12마리의 새끼를 낳은다. 더운날 출산의 고통을 보면서 반려견 또한 자식에 대한 사랑이 사람 못지 않은 모성애가 나를 감동하게 했다.

콩콩이
콩콩이

그후 콩콩이는 더이상 새끼를 갖을수 없도록 딸이 병원에 데려가서 수술을 했다.

콩콩이가 우리집에 온지가 벌써 6년이 흘러 가고 있고, 쿠마 또한 2~3달 늦게 한 식구가 된것이다.

콩콩이는 겁쟁이라서 사람을 많이 경계한다. 반려견을 키우려면 일단 자기생활에 젖어 있는 시간보다 더 부지런해야 한다는 것이다.

반려견의 특성에 많은 공부를 하고 이런 공부를 통해서 많인 놀아줘야 함에도 제대로 시간을 내지 못해 방안에다만 키우는것은 어쩌면 반려견에 대한 도리가 아닐것이다.

쿠마
쿠마

우리집에서 키우고 있는 암,수 반려견 비글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비글(beagle)에 대해서 검색을 하면 나오는 부분이다. 척추동물에 분류되며, 개과에 속한다.

원산지는 유럽(영국)이며, 크기는 약 30cm ~ 40cm,무게는 약 6kg ~ 9kg,식성은 잡식이다. 임신기간은 약 63일이다.

개의 한 품종. 애완용과 사냥용으로 인기가 있다.

생김새는 작은 폭스하운드와 비슷한데, 눈은 크고 갈색이며 귀는 아래로 처졌다.

콩콩이&쿠마 부부 사진
콩콩이&쿠마 부부 사진

털은 짧고 대개 검은색·황갈색·흰색이 섞여 있으며, 몸집이 단단하고 키에 비해 몸무게가 많이 나간다.

토끼사냥을 아주 잘하며, 일반적으로 민첩하고 사랑스럽다.

토끼사냥용으로 개량된 개의 한 품종이며, 체력이 뛰어나고 민첩하며 호기심이 많고 영리하다.

후각이 뛰어나 사냥개로서는 적격으로 개량되었는데, 그 활동성 때문에 실내 반려견으로 키우기는 쉽지 않다.

매일 충분한 산책을 시켜 활동량을 채워 주어야 한다. 단모종이며 검은색과 갈색, 흰색이 섞여 있다.

서열 1호 주인장과 도도한 쿠마
서열 1호 주인장과 도도한 쿠마

비글의 생김새는 작은 폭스하운드와 비슷한데, 눈은 크고 갈색이며 귀는 아래로 처졌다.

털은 짧고 대개 검은색·황갈색·흰색이 섞여 있으며, 몸집이 단단하고 키에 비해 몸무게가 많이 나간다.

크기에 따라 어깨높이가 33cm 이하에 몸무게가 8kg 가량인 것과 어깨높이가 약 38cm이고 몸무게가 13.5kg 가량인 것 2가지가 있다.

특성으로는 토끼사냥을 아주 잘하며, 일반적으로 민첩하고 사랑스럽다.

콩콩이 창가에서 주인장을 기다리며..
콩콩이 창가에서 주인장을 기다리며..

호기심이 많고 낙천적이며 체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활동성이 매우 높다.

친화력이 좋아 누구하고도 쉽게 친해지기 때문에 경비견으로서는 적절하지 않다.

먹이에 대한 집착이 있어 자제력을 잃고 탐식하는 경우가 많다.

농림식품부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019년 반려동물을 기르는 가구는 591만 가구로 전국 가구의 26%라고 한다.

거실에서 엎드린 쿠마 콩콩이 부부
거실에서 엎드린 쿠마 콩콩이 부부

국내 반려견ㆍ묘수는 4월 농림축산부 조사에서 지난해 기준 860만 마리로 추산되었다고 한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데는 자유만큼이나 책임과 의무도 뒤따른다.

"1만 4천년 전 늑대를 개의 조상으로 변신시킬때,5천년 전 야생 고양이를 고양이의 선조로 삼을 때의 인류에세는 호기심이나 욕망은 커녕 각각 생존을 위한 이유가 있었다"고 한다.

한없이 예쁘고 귀엽고 사랑스러운 반려견이지만 상대방의 입장에서는 무서운 존재이다. 반려견을 키우는 견주들의 학습된 체계를 공부하는 것 또한 반려견을 키우는데 많은 도움을 줄것이다.

콩콩이 옥상에서
콩콩이 옥상에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