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도 GREEN으로 달린다
상태바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도 GREEN으로 달린다
  • 이근호 기자
  • 승인 2021.11.20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SG행정 실천
기후환경 위기 대비 일상생활을 바꾼다.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관장 길재경)은 기후변화에 대한 사회적 위기에 공감하며 ‘남양주 GREEN으로 달린다’는 시의 주요 시책에 발맞춰 기관 운영에 ESG행정을 접목해 복지관 이용인과 함께 실천하고 있다.

ESG행정 실천의 일환으로 전자결재시스템 도입, 텀블러를 사용하는 ‘고고챌린지’,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채식의 날 운영 등 다양한 친환경 행정을 도입했다.

또한, 장애인들이 한 사람의 국민으로서 환경 운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일상생활교육과 연계한 다회용기 사용 전통시장 장보기 프로그램, 문화여가활동과 연계한 업사이클링 공예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며 재미있게 친환경을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나눴다.

그중 발달장애인에게는 자원순환 물품 상품화 및 판매 훈련을 통해 중고물품을 재활용하는 방안을 마련하고, 장애인 일자리 직무영역을 에코 관련 사업으로 확장하는 등 개개인의 생활 습관부터 복지관 사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방면으로 환경을 위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길재경 관장은 “작은 실천부터 해보고자 시작했는데 종사자, 장애인, 활동지원사 등 복지관을 이용하는 모두가 적극 동참해 주셔서 잘 이뤄지고 있다.”라며 “사회복지기관으로서 환경문제에 책임감을 갖고, 내년에는 자원순환 테마를 확대한 장애인 일자리 다회용컵 세척 사업, 성인 장애인 건강 플로깅 등 환경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