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운 '시& 글이 있는 풍경'
상태바
김기운 '시& 글이 있는 풍경'
  • 김기운 기자
  • 승인 2021.11.18 0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속도가 아닌 '방향'을 공유하는 우리들 이야기

『게으른 백만장자』

내가 부동산 비즈니스를 시작하고 모든 부채를 상환하고 개인 자산이 수십억이 되기까지 약 4년이 걸렸다. 그 다음해에 14억원 이상의 수익을 올렸다. 처음 14억원을 벌기까지 걸린 시간의 1/4도 안되는 시간이 걸렸다. 그리고 그 시간은 내가 그때까지 살아온 시간중에서 가장 '게을렀던 시간'이었다.

부산 '다대포 해수욕장'
부산 [다대포 해수욕장]

가장 적은 양의 일을 하고 최대의 소득을 올린 것이다. 복리효과 때문에 어떤일을 더 오래 할수록 실제로 일을 덜하게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백만장자인 친구들은 그것이 정상적이고 당연한 것이라고 말했다.

부산 '다대포 해수욕장'
부산 [다대포 해수욕장]

우리는 즉각적인 만족을 추구하는 세상에 살고 있다. 장기적인 관점으로 보면 모든 일은 뿌리를 내릴때 까지 어느정도 시간을 투자해야 한다. 그러나 싹이 나올때 까지 기다리지 못하고 다시 씨를 뿌리고 비료를 주는 과정을 반복하는 사람들이 많다. 

부산 '다대포 해수욕장'
부산 [다대포 해수욕장]

워런버핏의 Tip'을 검색하면 첫번째로 time지의 기사가 뜬다. 이 기사에서 가장 중요한 메세지는 '자신에게 최대한 많이 투자하라. 당신은 당신의 가장 큰 자산이다'  주식투자에 관한 조언을 할거라고 예상 했을지 모른다. 그러나 세계 최고 부자중 1인 워런버핏은 '자신에게 투자'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다.

부산 '다대포 해수욕장'
부산 [다대포 해수욕장]

배우 윌스미스는 성공의 비결을 '달리기와 독서'라고 했고 독서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한다. "우리 모두를 앞서서 살았던 수많은 사람이 있다. 부모, 학교, 당신을 괴롭히는 사람들로 부터 겪는 모든 문제는 전혀 새로운 것이 아니다. 누군가가 이미 겪었던 문제들이다. 책에 쓰여 있지 않은 문제는 없다"

☞출처: 홉무어[Leverage / 레버리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