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량도 사랑
상태바
사량도 사랑
  • 김승수
  • 승인 2021.09.06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량대교
상도,하도
윗섬,아랫섬,수우도
사량도 바다가 보이는 곳
사량도 바다가 보이는 곳

상도와 하도 9개의 작은 섬들로 나뉘어져 각자의 삶을 살아가고 있는 사량도이다.

서쪽의 지리망상에 올라서면 멀리 산청의 지리산이 보인다고 한다. 북쪽에는 불모산이 솟아 있고, 남쪽은 산으로 둘러싸인 분지 지형으로 되어있다고 한다.

상도와 하도 2개섬이 사량대교로 연결되어있다.

사량대교는 2015년 10월 30일 연결되어 윗마을,아랫마을,수우도 3개의 섬으로 구성되어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뽐내며 사시사철 늘 관광객이 붐비는 수려한 곳이다.

선착장
선착장

사랑을 속삭이는 사량도인간 ! 아름다움의 극치를 깨닫게 하는 사량도인가 ! 의문점속에 세상의 모든 시름을 놓아두고 마냥 먼 곳을 주시하면서 한없이 바다에 빠저 들게 만드는 곳이기도 하다.

조계종의 말사로 알려진 '관음낙가사'가 있어 산행을 한후 잠시 명상의 시간을 갖기 좋은 사찰이기도 하다.

등산코스로는 지리산 옥녀봉 등산코스인 상도 쪽은 돈지로 부터 출발한다.지리산 월암봉 가마봉 옥녀봉 진촌까지 이어지는 8km 는 4시간이 소요된다.

사량도 안내 책자
사량도 안내 책자

 

칠현산 등산코스 하도는 덕동 봉화대 칠현봉 읍포까지 이어지는 6km 코스는 2시간 30분이 소요된다.

또한 읍포 칠현봉 대곡산 통보 까지 10km 코스는 5시간이 소요된다.

낚시코는 로는 아랫섬(하도)은 1년 내내 불락,도미,광어 감성돔 등이 잘잡히는 바다낚시로 잘알려 진곳이다.

사량도에서 주로 잡히는 어종에는 볼락,노래미,도미,광어,감성돔 농어 등이 있다.

1~4월에는 볼락, 노래미, 도미, 광어 , 5월 ~7월에는 감성돔,노래미, 8월 ~10월에는 농어,삼치, 11월 ~12월 볼락 감성돔이 잡힌다.

사량도의 볼거리는 옥녀봉 출렁다리, 대항해수욕장, 사량대교 이다.

등대
등대

 

드라이브 코스로는 상도 해안도로 17km이며, 하도 해안도로 19km는 사량대교 먹방 외인금 백학 능양 양지 외지 읍포 덕동을 거쳐 사량대교로 이어진다.

통영시 미수항 주변관광지로른 통영대교,통영케이블카,스카이라인루지, 중앙 서호시장, 동피랑, 달아공원,이순신 공원이 있다.

배편의 소요시간은 50분 통영(미수항)출항은 06:55,09.:20,11:50,14:20,16:30 사량(진촌항)출항 배시간표는 08:10,10:30,13:10,15:30,17:30의 배시간표이다.

사량도 포구
사량도 포구

동계및 하계,주말,하계특송시 시간이 변경될수 있다. 시간을 엄수확인하여야 하며, 승선시 30분전까지 신분증지참하여야 승선이 가능하다.

바다와 산이 어우러져 환산이 등산로가 있는섬 ! 빡빡한 일상을 잠시 미루고 나를 되찾는 시간 세상에서 가장 완벽한 시간을 선물받기위해 사량도의 매력에 흠뻑빠져보길 추천한다."누군가는 내일을 그토록 갈망한다고 한다. "어제죽은이가 그토록 바라던 내일은 단지 오늘이라는 사실에 겸허한 자세로 하루를 성실히 살아가야 한다"라는 말을 마음속으로 전하며,"아름다운 금수강산에서 아름다운 사랑을 나누어 보는 것또한 행복의 지름길이 아닐까 생각하는" 어느 시인의 말처럼 우린 잠시 휴식을 찾아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