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표 ‘名酒’를 향한 으능정이 부루어리 비전 선포식
상태바
대전 대표 ‘名酒’를 향한 으능정이 부루어리 비전 선포식
  • 김승수
  • 승인 2021.07.18 0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초 자원순환 양조장
대전광역시 김명수 과학부시장
대전마케팅공사 고경곤 사장
대전광역시 의회 홍종원 행정자치위원장
대전상권발전위원회 장수현 회장
중앙시장활성화 구역 박황순 회장
우송대학교 외식조리학과 교수 김복화, 박경심, 안치언,문성원,김승수 참석
으능정이 부루어리 마스터 4인방
으능정이 부루어리 마스터 4인방

2021년 7월 16(금)오후 2시 보분산 유씨네 부엌 2층 으능정이부루어리 보문산점에서 비전선포식을 거행하였다.

이날 참석한 내빈으로는 대전광역시 김명수 과학부시장, 대전마케팅공사 고경곤 사장, 대전광역시 의회 홍종원 행정자치위원장, 대전상권발전위원회 장수현 회장, 대전 중앙시장 활성화 구역 박황순 회장, 우송대학교 국가조리기능장 김복화 교수, 전통명주의 장인 박경심교수, 우리나라 유일의 식품기술사를 소유한 문성원 유원대학교 교수,국내 중국음식의 대가 안치언교수,김승수교수가 참석을 하여 성황리에 종료하였다.

김태호 은행동 상점가 상인회장&부루마스터 황주상
김태호 은행동 상점가 상인회장&부루마스터 황주상

김명수 과학부시장은 “대전의 역사와 전통이 살아 숨쉬고 있는 으능정이의 전통문화는 그대로 인데 구도심으로 변한 현재의 상황에서 고객들이 많이 찾아오는 명소를 만들기위해 대전시에서도 많은 노력을 하고 있으며 특히 금번 부루어리 청년창업 전통주를 빗는 4명의 청년창업가들이 모여 연구 개발 제조 판매에 이르기까지 6차산업 전반에 걸쳐 뜻깊은 오늘의 열매가 대전을 대표하는 명주가 되길 바란다”고 인사말을 해주었다.

으능정이 부루어리 비전선포식에 참석한 김복화,문성원,안치언교수
으능정이 부루어리 비전선포식에 참석한 김복화,문성원,안치언교수

청년창업을 지원하며 공간을 제공했던 은행동 상점가 김태호 회장과 보문산 번영회장을 엮임한 유지식회장은 청년들이 사용할 공간이 부족하다 하여 선뜻 2층의 자리에 올수 있도록 선처를 해주었다.

으능정이 부러어리를 리더하는 황주상 부루 마스터와 3명의 공동창업자들은 오늘이 있기까지 각고의 노력을 해왔다.

다양한 방법으로 누룩을 빗는 공정을 개발하며 대전의 명주를 떠나서 세계적인 브랜드를 꿈꾸면서 희망의 홀씨를 발하하고 있다.

김태호 은행동 상점가상인회장과 부루어리 마스터
김태호 은행동 상점가상인회장과 부루어리 마스터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는 김태호 대전상권발전위원회 수석부회장의 조언과 멘토를 기정므로 계속해서 발전하고 있는 모습을 공유하고자 금번 브루어리 창립비전선포식을 갖게되었다.

이날 참석한 모든 분들에게 직접 제조한 부루어리를 선물로 주어 훈훈한 마음을 전했다.

우송대학교 박경심교수와 부루어리 마스터 김태호 회장
우송대학교 박경심교수와 부루어리 마스터 김태호 회장

이날 전통주의 귀빈으로는 송영진 전수조교가 참석을 해주었다. 대전의 동춘당 송준길 14대손이다. 대전광역시 무형문화재 제 9-나호 동춘당 국화주를 제조하고 있다.

국화주는 300년전부터 각종연회에 사용된 술이다.

으능정이 부루어리는 2020년 9월 24일 허태웅 농촌진흥청장으로부터 청년 농산업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장려상을 수상하였으며, 노예찬,민재명,황주상은 2020년 10월 7일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김사열 위원장으로부터 균형발전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특별상을 수상하였다.

커피누룩
커피누룩

 

또한 2020년 지역기반 로컬크리에이터 활성화 지원사업에서 으능정이 부루어리는 대전지역 선정기업,대전을 대표하는 특산주 개발 부문으로 선정되어 지원을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장관의 관심을 받았다.

환경부에서 주최하는 2020년 자원순환 실천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 상을 수상하였다.

김복화,박경심,김태호회장,김태주위원장,부루어리 마스터
김복화,박경심,김태호회장,김태주위원장,부루어리 마스터

“은행동 상점가 상인회 김태호 회장으로부터 부루어리 장소제공 및 판로 개척등에 관한 조언과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고 황주상 부루마스터는 김태호 회장 자랑을 아끼지 않는다.

대전의 대표술을 만들기 위한 4명의 청년들과 이들을 주시하며 지원하고 있는 김태호 회장을 비롯한 “한마음정육식당 프랜차이즈 우광식 대표도 아낌없는 지원을 해주고 있다“고 김태호 회장이 전해주었다.

으능정이 부루어리 비전선포식에 전달된 대전상권발전위원회 장수현회장 화환
으능정이 부루어리 비전선포식에 전달된 대전상권발전위원회 장수현회장 화환

부루어리는 2021년 3.23일자로 커피박을 새활용한 누룩의 제조 방법을 특허청에 출원하였다.“으능정이 부루어리가 대전을 대표하는 술이 되는날까지 대전상권발전위원회도 같이 응원을 하겠다“고 장수현 회장은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