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수제간식 전문점 창업자 과정
상태바
반려동물 수제간식 전문점 창업자 과정
  • 김승수
  • 승인 2021.07.15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배재대학교 새일센터 반려동물 수제간식 창업자 과정(2021.6.14~8.20)
창업교육 전반 &사업계획서 김승수 교수 특강
교육담당자 : 새일센터 박현숙
교육생 : 강지영, 구보경, 김민지, 김서랑, 김옥희, 박소연, 박은채, 배수연, 송민정, 양수미,
유 미, 유정희, 윤영신, 이정민, 이진선, 이혜민, 전혜진, 조나희
우송대학교 김승수 창업자과정 정부지원제도및 사업계획서 특강
우송대학교 김승수 창업자과정 정부지원제도및 사업계획서 특강

2021년 7월 14(수)대전 광역 여성 새로 일하기 센터 주관으로 실시하고 있는 ‘2021년 반려견 수제간식 전문점 창업교육과정’ 이 6월 14~ 8월 20일까지 오후 14시부터 ~18시까지 실기수업은 조리 전문학원에서 이론 수업은 도마동 배재대학교 국제교류관 506호에서 진행되고 있다.

교육의 전반적인 내용은 반려동물을 위한 가정식 수제 간식을 조리하는 기술 습득 및 판매 창업교육을 주로 하고 있다.

예전보다 '예산삭감'과 '코로나 19' 영향으로 진행하는 과정에 약간의 어려움이 따르지만, 배움을 통해 창업에 도전하려고 지원한 교육생들의 열기는 매우 뜨겁다.

배재대 새일센터 반려견 수제간식 전문점 창업자과정 교육생
배재대 새일센터 반려견 수제간식 전문점 창업자과정 교육생

반려동물 1천만을 훨씬 넘어가고 있는 추세에 맞추어 '반려동물 수제간식 전문점 창업'으로 여성들이 선호하는 창업의 날개를 달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프로그램이다.

금번 교육은 "실습은 조리전문 외부기관에 의뢰하여 실질적으로 교육생들이 수제간식을 만들어 봄으로서 교육 실급의 질을 높이고 현장에서의 적응력을 키우고 있어 만족도가 매우 높다"고 이경림 부센터장은 말한다.

반려동물(반려견,반려묘)을 위한 가정식 수제 사료 제조 기슬을 익힌뒤 안정적 수입을 창출하기 위해서 이루어 지는 있는 교육에 창업의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교육생들에게 디테일하게 설명하고 정부의 지원제도가 무엇이있으며, 지원제도활용을 통한 창업설명과,사업계획서 작성요령,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상권분석과 원가계산,손익분기점등 주요 사항에 대해  김승수 교수(대전상권발전위원회 사무처장)의 실질적인 설명에 교육생들은 경청하였다.

새일센터 반려견 수제간식 창업자과정 자유시간
새일센터 반려견 수제간식 창업자과정 자유시간

”총 200시간을 기준을 이루어 지고 있는 교육과정을 통해 교육생들은 창업에 대한 자신감을 고취시키고, 반려동물 수제간식인 스틱, 말이,양갱,껌,쿠키 등 수제간식 만들기를 통해 한층더 업그레이드 된 커리큘럼으로 창업 및 취업도 가능하도록 짜여져 있다“고 박현숙 교육담당은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