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act' 산촌 음식개발 전시경연 대회 개최 예정
상태바
'untact' 산촌 음식개발 전시경연 대회 개최 예정
  • 김승수
  • 승인 2021.07.10 0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한국장류발효인협회 전병하 대표
(사)대전상권발전위원회 장수현 회장
신산림 경영의 메카 '무주반디팜' 소현주 대표
산촌 음식개발 코로나 19로 인한 비대면 '전시경연대회'
2021. 10월~11월 대전 개최 예정
산촌음식개발 경연대회관련 협의 전병하회장,김국향명인,소현주 대표
산촌음식개발 경연대회관련 협의 전병하회장,김국향명인,소현주 대표

사람이 중심이 되는 따뜻하고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데 앞장서는 산림정책을 실현하는 산림청은 대전광역시 서구 청사로 189, 1동에 위치해 있다.

필자는 "금번 신 산림경영의 메카 무주 반디팜에서 40시간 교육을 받아 山林(산림)이 인간에게 주는 효익과 이러한 것을 바탕으로 국가적 정책 과업이 무엇보다도 필요하다는 것을 깨달은 시간이었다."

최병암 산림청장 장마철 대비 재해 예방현장점검 사진
최병암 산림청장 장마철 대비 재해 예방현장점검 사진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은 산림복지 진흥에 관한 법률 제 49조에 설립근거를 두고있으며, 다양하고 체계적인 산림복지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산림복지 진흥을 통하여 국민의 건강증진,삶의 질향상및 행복추구에 기여함을 설립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창재 한국산림복지진흥원장
이창재 한국산림복지진흥원장

한국장류발효인 협회는 서울시 종로구 인사동길 50-1,3층에 위치해 있으며, 전병하 대표를 중심으로 전국에 지부를 두고 운영을 하고 있는 전국에서 유일한 단체로 성장하고 있다.

전국의 장류인들과 소비자들이 하나가 되어 정부 직결연결통로를 구축하고, 장류발효 전문인 발굴,양성,교육,파견사업, 생산자와 소비자 회원간의 직거래 공유시스템구축,장류발효 명인 명장 장인 발굴 지원선양및 장류문화 축제사업등을 사업목표로 하고 있다.

한국장류발효인협회
한국장류발효인협회

또한 무주 반디팜 소현주 대표는 "산촌에서 여성일자리 창출사업을 산림청과 협의 하여 '정원사업'과 전통문화 음식인 '고추장된장사업'의 일환으로 산촌음식 개발 경연대회를 개최한다면 너무나 좋은 하나의 기회요인이 될것이다"라고 말했다.

대전상권발전위원회도 소상공인들과 상점가등 자영업을 주로 하고 있는 상인들을 대상으로 전통음식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통해 폭넓은 교육을 하는데 동참의사를 밝히고 있다.

(사)대전상권발전위원회 장수현 회장
(사)대전상권발전위원회 장수현 회장

2021년 7월8(木)일 전병하 대표의 대전 출장으로 무주반디팜 소현주대표와 김국향 명인,대전상권발전위원회 김승수 사무처장이 함께 자리를 하였다.

이자리에서 전병하 대표는 "산촌에서의 새로운 여성 일자리 창출에 대한 이야기를 하면서 의기투합한 내용은 산림청에 대한 이해와 소현주 대표의 미래 지향적인 발전을 위해 산나물 건강 요리경연대회를 대전에서 10월~11월경에 코로나와 상관없는 언택트로  '산촌 음식개발 전시경연대회'를 해보는 것이 좋겠다"는 의견을 모았다.

숲속에 건강이 있다
숲속에 건강이 있다

(사)한국장류발효인협회,무주반디팜, (사)대전상권발전위원회가 함께 공동으로 참여하는 금번 행사기획을 통해 산촌에서의 새로운 일자리 창출과 산촌의 각종 산나물,장류,농산물,약재등의 대중적인 판로를 개척하고 도시인들이 산촌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는데 그 목적을 둘수 있다.

여성독림가 소현주 대표 무주반디팜농장
여성독림가 소현주 대표 무주반디팜농장

"산림청과 산림복지진흥원의 협조를 받아 주최가 되고,한국장류 발효인협회와 무주반디팜이 주관하며,사단법인 대전상권발전위원회가 진행을 하는 프로그램으로 실행한다면 좋은 반응을 얻을것으로 기대가 된다"고 김국향 명인은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