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1대 우송고(대전상고) 총동창회 집행부 정기회의 실시
상태바
제31대 우송고(대전상고) 총동창회 집행부 정기회의 실시
  • 김승수
  • 승인 2021.06.29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1대 박도봉 총동창회장 참석
서정원 수석부회장, 정광모 부회장, 김석규 사무총장
김승수 홍보처장,송병갑 사무처장,정진오 재무처장,신원철 행사처장
김선금 재무국장,이형주 홍보차장,이승규 재무차장,송대성 사무국장
우송고(대전상고)총동창회 역대회장
우송고(대전상고)총동창회 역대회장

2021년 6.18(금) 오후 6시 30분부터 총동창회관 사무실에서 제31대 우송고(대전상고)총동창회 집행부 정기종회를 개최하였다.

김석규 제31대 사무총장의 주요사항 전달과 송병갑 사무처장의 사회로 정기회를 실시하였다.

김석규(30회)사무총장
김석규(30회)사무총장

이날 참석한 임원은 박도봉회장, 서정원수석부회장, 정광목 부회장,김석규 사무총장,김승수 홍보처장,송병갑 사무처장,정진오 재무처장,신원철 행사처장을 비롯하여 김선금 재무국장,이승규 재무처장,이형주 홍보차장,송대성 사무국장이 참석하였다.

송병갑 제 31대 총동창회 사무처장
송병갑 제 31대 총동창회 사무처장

 

정기회의 순서는 성원보고,회장인사,각 부처별 보고사항,회의내용,기타토의,공지사항, 폐회 순서로 진행되었다.

박도봉 31대 총동창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항 거리두기 제한으로 총동창회에서 진행하는 청원골프대회는 부킹의 어려움도 있지만 코로나로 인행 진행할수 없으며,백신 예방접종으로 인행 11월 또는 12월 에는 실내 행사가 가능할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박도봉 제 31대 총동창회장
박도봉 제 31대 총동창회장

"3만 5천여 동문을 배출한 우송고 총동창회는 거대한 조직임에는 틀림없으며 제13대 총동창회가 무엇인가의 업적을 필요로 하기에 각 기수별 동문연락처 정비와 임원진 수첩 제작은 필요하다"고 31대 박도봉 총동창회장은 김석규 사무총장에게 실행하여 줄것을 주문하였다.

"코로나 19로 인해 활동이 어려웠던 만큼 내부적으로는 총동창회 역할을 임원진이 잘 해주고 있어 그나마 체면유지를 하고 있으나, 금년 12월 '총동문의 밤'은 성대하게 열었으면 한다" 고 박도봉 총동창회장은 말했다.

서정원(24기) 수석부회장 뒤편은 김석규 31대 총동창회 사무총장
서정원(24기) 수석부회장 뒤편은 김석규 31대 총동창회 사무총장

24기 서정원 수석부회장은 “ 청원인은 변함이 없음에도 사회적 코로나로 인해 모임 자체를 조심하고 있는 기간이 길어져 매우 안타깝지만 ‘이 또한 지나가리라”라는 믿음으로 '소모임활성화'를 도모하고 선배존경을 할수 있는 기본적인 부분에 충실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31대 총동창회 정광모 부회장
31대 총동창회 정광모 부회장

25기 정광모 부회장은 대덕구 으뜸마을금고 이사장 출마 준비를 위해 120명의 대의원을 상대로 선거운동을 하고 있으며, 7월 9일 선거를 앞두고 있다“고 말했다.

김석규 제 31대 사무총장은 "우리 집행부는 각종 모교행사에 참석하여 후배 장학금전달과 총동창회장 명의로 어려운 형편에도 불구하고 주어진 여건에서 열심히 공부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장학금 지급과 선행의 일을 잘하고 있는 모교 후배들을 추천받아 선행상등 표창장을 수여하고,스승의 날을 맞이하여 모교 교직원들에게 떡과 음료수를 전달하고 있으며 키움증권배 장학금 수여식등 크고 작은 행사에 31대 총동창회 집행부가 발로 뛰며 실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제 31대 우송고(대전상고)총동창회 김석규 사무총장
제 31대 우송고(대전상고)총동창회 김석규 사무총장

아울러 29기 김승수 홍보처장은 숨겨진 후배,선배들의 미담과 성공스토리 등을 담아서 모교 홈페이지 및 카톡에 올리고 있다.

이날 사무처 주요 보고로는 총동창회 고문단을 초청하여 여주 CC에서 총동창회장 초청 골프행사를 조촐하게 진행하여 총동문회의 발전에 관한 사항을 보고 하였으며, 3층 총동창회장실을 임시로 대여하는 안건과 총동창회장 사무실에 역대 우송고(대전상고)를 빛낸 자랑스러운 청원인과 역대 총동창회장 사진을 총동창회 사무실로 옮겨 누구나 볼수 있도록 정리하였다.

박도봉 총동창회장이 수첩제작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박도봉 총동창회장이 수첩제작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홍보처 김승수 처장은 총동창회장 명의로 키움증권배 장하금을 전달하였으며, 총동창회에서 모교 임직원들의 노고에 감사함을 떡선물로 대신한것에 대한 설명과

1층은 대덕구청 옆에 위치해 있으나 본 총동창회관 건물만 유일하게 도시가스가 공급되지 않아 임차인들의 요구가 있었다.하지만, 매번 예산상의 이유로 미루어 져왔으나 금번 31대 총동창회에 건의하여 도시가스 인입공사 지출 비용은 건물 가격을 상승시키는 효과가 있어 견적서를 받아 처리하기로 했으며, 공사를 위해서는 도시가스공사에 사전에 신청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약 3개월 정도가 소요된다고 설명했다.

31대 총동창회 정진오 재무처장
31대 총동창회 정진오 재무처장

 

재무처에서는 회비납부현황 및 월별 수입 지출현황에 대해 설명하였으며, 회의 내용으로는 백신 접종등으로 코로나 방역 기준 완화에 따른 운영계획을 설명하였다.

제 31대 총동창회 박도봉총동문회장을 비롯한 임원진
제 31대 총동창회 박도봉총동문회장을 비롯한 임원진

 

기타토의 와 관련하여 동문기업탐방으로 30기 대전광역자활 이현수 센터장과 32기 롯데칠성 충청지사장 김경태 동문을  인터뷰할 예정이다.

이로서 '힘있고 당당하며 배려하는 청원인' 제31대 우송고 총동창회 6월 정기모임을 마친후 간단한 식사 자리가 있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