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반디팜 산촌 멘토 심화 · 왕초보 스마트폰 활용 교육
상태바
무주반디팜 산촌 멘토 심화 · 왕초보 스마트폰 활용 교육
  • 김승수
  • 승인 2021.06.28 0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익인간‘ 산촌 리더 ! 대한민국 산림계의 여왕 !! 소현주 잔 다르크
40시간 산촌 멘토 양성과정 후 추가 20시간 온라인 팬덤 플랫폼 구축 심화 교육
‘임업인’을 위한 자동화 마케팅 플랫폼 훈련과정 20시간
‘임업인’ 첨단교육 ‘왕초보 스마트폰 완전정복 20시간
디산촌 멘토 2기 회장 김승수 우송대학교 교수, 2기 총무 김국향 향토음식 명인
제 2기 디지털로 선도하는 산촌 멘토 양성교육 'zoom'촬영사진
제 2기 디지털로 선도하는 산촌 멘토 양성교육 'zoom'촬영사진

2021년 6.5(土),6.6(日),6.12(土),6.13(日),6.19(土) 5일간 『디지털로 선도하는 산촌 멘토 양성교육 40시간』 'Zoom 디산촌 멘토링 과정' 강의를 성황리에 마쳤다.

'디자털로 선도하는 산촌 멘토 양성과정 교육은 ㈜무주반디팜 소현주 대표를 전문가로 인정하여 산림청에서 인가한 '산림청전문교육기관' 이다.

무주 반디팜 소현주 대표
무주 반디팜 소현주 대표

'新(신) 산림 경영의 메카'로 인증받은 '무주 반디팜'은 '디지털로 첨단교육 인증을 받은후 활발하게 움직이고 있는 전무후무한 교육기관의 메커로 떠오르고 있다.

소현주 대표는 “떠나는 산촌에서 돌아오는 산촌으로”라는 슬로건을 목표로 산림현장 구석 구석을 아름답게 만들고 산촌이 잘살아야 한다"고 생각하며, 뜻을 같이하는 임업후계자들과 함께  ’디지털로 선도하는 2기 산촌 멘토 양성과정‘을 계획한 대로  2021.6.19일  5번째 강의 종료 후 시대변화에 따라 산림경영의 인식이 변화 되어져야 한다"는 것이 소대표가 추구하는 생각이다.

돈되는 산림! 경제를 살리는 산림!
돈되는 산림! 경제를 살리는 산림!

이젠 산촌의 변화를 통해 디지털시대에 살아남기 위한 전략은 『SNS를 통한 첨단 플랫폼』을 누가 먼저 선점 공부하여 글로벌 시장에 뛰어 드느냐에 따라 산림정책의 변화와 더불어 산촌을 지키고자 노력하는 임업후계자를 비롯한 귀농,귀촌을 생각하고 있는사람들과 함께 아름다운 산촌에서의 디지털 혁명을 이루고 경력단절 여성들에게도 새로운 먹거리를 찾아 안정적으로 유통을 생각하고  생산자와 소비자 사이에서 '판로 플랫폼'을 통해 잘사는 산촌을 만들고자 하는 소박하지만 국가가 나서서 해야하는 일들을 소현주 대표가 실행하고 있는 것이다”

심화교육: 자동화 마케팅 플랫폼 훈련과정
심화교육: 자동화 마케팅 플랫폼 훈련과정

2021.6.19(土)일 40시간 제 2기 산촌 멘토 과정을 마치고 알찬 강의에 매료된 수강생들의 요청에 의해 소현주 대표는 한발 앞서 '심화교육반 과정을 산림청으로부터 승인을 득했다"고 말했다.

제 2기 과정에 이어 실시하는 프로그램은 ‘디지털로 선도하는 산촌 멘토 양성교육 실천 심화반' 편성이다.

좌)장태산휴양림에서 소현주 대표와 제 2기 김국향 총무
좌)장태산휴양림에서 소현주 대표와 제 2기 김국향 총무

"임업인을 위한 자동화 플랫폼 훈련과정을 심도있게 다루어 산촌에서 판로 개척 플랫폼 을 배우고, 이와 연관된 판로를 위해 SNS를 활용해야 하며, 자동화 마케팅 플랫폼을 스터디 하고, 이러한 디지털 Paradigm Shift(패러다임 시프트)로 인해 판매를 제대로 하는 기법 ‘팬덤 플랫폼 구축’에 대해 ㈜온리원 송조은 대표이사 또한 산촌을 사랑하고 소현주 대표의 진취적인 역량에 호흡을 함께하기 위해 역량있는 산촌 임업인과 귀농귀촌을 꿈꾸는 다양한 사람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주는 실전편 심화교육 20시간 오프라인 교육을 실시할예정이다.

임업인의 팬덤 플랫폼 구축 심화과정 교육일정표
임업인의 팬덤 플랫폼 구축 심화과정 교육일정표

오프라인(면대면교육) 장소로는 충북 영동에 소재한 민주지산 자연휴양림 교육장에서 실시한다.

일시는 2021년 7월 10~11(토,일),17~18(토,일),1박2일로 2회에 걸쳐 10시부터~ 16시까지 하루 5시간씩 20시간 기준으로 영동 민주지산 휴양림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이 된다.

충청북도 영동군 용화면 휴양림길 60 민주지산자연휴양림
충청북도 영동군 용화면 휴양림길 60 민주지산자연휴양림

"20명 한정으로 실시하는 '특별 심화 교육'에 많은 참여와 홍보를 기대한다"고 소대표는 말했다.

현장임업인,현장멘토전문가,예비 귀농 귀산촌, 디지털기반 산촌 직업 희망자를 대상으로 모집중에 있으며, 조기 마감할수도 있으니 서둘러서 참여의사를 말하여야 한다"고 말했다. 

수강료는 20만원에 교재비가 포함되어 있다,다만,숙식비는 별도이다.

좌 소현주 대표와 무주 반디팜 견학온 함양읍 오은주
좌 소현주 대표와 무주 반디팜 견학온 함양읍 오은주

이날 2021년 7월 10일과 7월 17일에 1부 심화교육에 이어 『임업인 왕초보 스마트폰 활용 교육과정』이 오후 4시부터 10시까지 하루 5시간씩 이틀에 걸쳐 10시간 대면교육으로 개인레슨에 가까운 첨단 스마트폰 왕초보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7월24일과 25일 오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10시간은 '비대면 Zoom수업'으로 진행 총 20시간의 임업 '첨단교육 왕초보 교육과정' 진행한다.

제 2기 줌교육 출석체크
제 2기 줌교육 출석체크

반디팜에서 소현주 대표를 서푸트 하고 있는 산림창업교육센터 장세영 교육팀장은 “IAM”관련 7월 프로그램 IAM심화과정과 왕초보 탈출‘자연휴양림에서 맞이하는 아침 숲~~!!, 특히 IAM 심화과정은 자동화 마케팅 7단계를 직접 세팅하는 실전과정이며, ’왕초보‘ 탈출을 위한 왕초보 스마트폰 활용 및 비대면 강의 20시간을 On & Off -line 강의로 진행된다.

대전 서구 장안로 326 산애들 발효연구소 천강헌 대표 운영
대전 서구 장안로 326 산애들 발효연구소 천강헌 대표 운영

돌아오는 2021년의 여름 주말은 以熱治熱(이열치열) 공부하고, 아침저녁은 '민주지산 휴양림 숲'에서 현실의 먹거리 플랫폼에 흠뻑젖어 시원하게 공부하여 소득을 창출하는 콘텐츠 창출을 전문가와 함께 배워보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고 소신을 말했다.

광명시 평생학습원 소현주 대표 패널
광명시 평생학습원 소현주 대표 패널

2기 김국향 총무는 ”소대표님을 비롯한 운영진들 그리고 2기 여러분 반갑습니다~ 2기의 뜻깊은 교육을 통해 산촌과 거리가 멀다고만 생각했던 안이한 생각을 버린 계기가 되었습니다."라고 말하며, 소신이 생각하는 가치 기준에 대해서도 설명을 해주었다.

좌)2기 김승수 회장 우측 소현주 무주 반디팜 대표
좌)2기 김승수 회장 우측 소현주 무주 반디팜 대표

"그동안 알지 못했던 산림경영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되었으며,송조은 교수의 ’디지털 산촌의 희망을 찾는 플랫폼‘을 통해 더 많은 온라인 매출전략에 집중해 배웠던 시간을 통해 2기 동기생들과 함께 산촌을 이해하고 임업과 가까운 계기가 되어 새로운 세상을 만난 기분과 같았다"고 말했다.

"이제 수료증 정리도 장세영 팀장께서 수고해 주었고,2기 심화과정을 위해 준비하고 있습니다 모두가 2기에 참여했으면 하는 바램이지만 시간적인 부분에 있어 관심있는 분들의 적극적 참여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한국문화예술명인회에서 명인패 수여 받는 김국향 총무(가운데)
한국문화예술명인회에서 명인패 수여 받는 김국향 총무(가운데)

"이러한 과정 하나하나에 소현주 대표의 열정과 노력이 함께한 결과임을 깨닫게 되어 감사하며, 무주 잔다르크 라는 애칭을 표하고 싶습니다." "우리들이 살아가는 세상은 자연에서 나와 자연으로 돌아가듯 돌하나,꽃한그루라도 스토리를 입혀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게 상품화 시킨다면, 세계 어느 곳에서사 주문 가능한 시대인 것 같습니다."라고 소신을 피력하였다.

산애들 연구소를 찾은 김국향 총무 천강헌 대표,소현주 대표
산애들 연구소를 찾은 김국향 총무 천강헌 대표,소현주 대표

이어, "최근 된장,고추장 발효 식품으로 한 평생을 된장, 고추장과의 인연을 맺으며 살아온 장태산 산애들 발효연구소 천강헌 대표를 소현주 대표와 볼수 있었다."라고 말하며

"아주 훌륭한 일을 하고 있어  고추장,된장 장인정신을 계승하고자 하는 일련의 삶에 대해 존경을 보냈지만, 안탑깝게도 유기농 된장,고추장을 노동집약적 산업으로만 생각하고 있어 새로운 디지털 판로를 전혀 생각치 아니하고 있어 안타깝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계기가 된다면 반드시 유튜버로서 홍보를 많이 해줄 생각이다"라고 말했다.

천강헌 대표가 운영하는 대전 장태산 산애들 발효연구소
천강헌 대표가 운영하는 대전 장태산 산애들 발효연구소

"디지털로 소통하는 소현주 대표와 아날로그 방식만을 고집하고 있는 천강현 대표 두 사람은 공감의 세대이지만 분명히 생각의 차이가 확연함을  알수 있었다." "잔다르크 소현주 대표야 말로 세대를 앞서 산촌에서의 디지털 혁명을 일으키고 있음에 감동을 넘어 감격으로 세상을 널리 이롭게 하는데 앞장서고 있는 것에 감명을 받았다"고 김총무는 말했다.

장태산 주변에서 소현주 반디팜대표와 제 2기 김국향 총무
장태산 주변에서 소현주 반디팜대표와 제 2기 김국향 총무

"신세대 아이콘으로 우뚝서서 콘텐츠 생산에 심혈을 기울이는 교육의 현장 민주지산으로 오면 심화교육과 심화교육후에 진행하는 '왕초보 과정'스마트폰 과정을 배워 활용하고,이를  발판으로 유통판매전략을 가져갔으면 하는 바램을 이야기 했다.“

숲을 사랑하는 소현주대표와 김국향 명인
숲을 사랑하는 소현주대표와 김국향 명인

”2기 이미자 대표와 정근원 박사를 비롯 심화교육과 스마트폰 왕초보 과정 참여를 통해 새로운 먹거리 발굴과 함께 산림 자원의 중요성을 다시금 상기하고 창직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는데 앞장서야 한다"고 소현주 대표는 강조하며 "일상의 분주함을 행동으로 옮겨 다 같이 잘사는 산촌을 만들겠다"고 소신을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