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우송고(대전상고) 집행부 정기총회
상태바
2021년 우송고(대전상고) 집행부 정기총회
  • 김승수
  • 승인 2021.05.24 0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도 제 31대 총동창회 운영비 수입지출 보고서(1/4분기) 재무처
기수별 회비납부및 환급액(1/4분기)
신원철 행사처장(35기),행사차장 전인산
신임 임원 36회 재무국장 김선금, 재무차장 이승규(37회),홍보차장 이형주(38회),사무국장 송대성(40회)
사무1차장 신동길(42회),사무2차장 박종범(43회)
우송고등학교(대전상고)제 31대 총동창회 송병갑 사무처장 개회사
우송고등학교(대전상고)제 31대 총동창회 송병갑 사무처장 개회사

 

2021년 5월 21일(금) 18시 30분부터 총동창회관 건물에서 집행부 정기총회를 실시하였다. 이날 박도봉 총동창회장은 일정상 참석치 못하고 김석규 사무총장 주관하에 송병갑 사무처장이 진행을 하였다.

먼저 중요한 사항로는 한홍구 행사처장이 개인적인 발령으로 인해 후임으로는 신원철 행사처장이 내정되었으며, 전인산 행사국장이 차장으로 변경되었다.

신원철 행사처장이 차장에서 승격되어 인사말을 하고 있는 모습
신원철 행사처장이 차장에서 승격되어 인사말을 하고 있는 모습

이밖에 신임 임원에는 36회 김선금 재무국장,재무차장에는 37회 이승규, 홍보차장에는 38회 이형주, 사묵국장에는 40회 송대성(변경전 사무 1차장),사무 1차장에는 신동길, 사무 2차장에는 박종범이 새롭게 선임되었다.

송병갑 사무처장의 성원보고와 김석규 차무총장이 대신해 인사말을 하였으며, 이어 신임 임원소개와 보고사항에 대해서 진행을 하였다.

송병갑 총동창회 사무처장 사회진행 모습
송병갑 총동창회 사무처장 사회진행 모습

 

재무처 1/4분기 재정보고를 정진호 재무처장이 하여 결재를 득하였고, 홍보처 김승수 처장은 총동창회장 대리자격으로 우송고 선행학생 표창 10명 도서상품권 3만원을 수상학생에게 전달하였으며, 총동창회에서는 스승의 날을 맞이하녀 교직원들의 노고에 감사한 마음으로 떡을 돌려 모교 교사들의 노고를 격려하였다. 김승수 홍보처장은 우송고등학교 운영위원장을 맡아서 봉사를 하고 있다.

이어서 회의 내용에는 매월 세 번째 금요일 18시 30분 총동창회관에서 정기 임원회의를 개최하는 것을 골자로 하여,

첫째, 정김임원회의 밴드가입 독려 차원에서 시상에 대한 1등 30만원, 2등 20만,3등 10만원을 차등 적용하여 분기별 CMS에 많이 가입을 유도한 기수 집행부에게 상금을 전달하기로 하였다.

둘째, 3층 회장실의 불필요한 부분에 대한 정리를 발의하여 통과 하였으며,

31대 총동창회 김선금 재무국장, 이승규 재무차장이 인사말을하고 있다
31대 총동창회 김선금 재무국장, 이승규 재무차장이 인사말을하고 있다

셋째, 동창회관 건물에 도시가스가 설치되어 있지않아 도시가스 설치에 대한 논의를 하여 견적서를 받아서 진행하는데 의견을 모았다. 대덕구청이 인접해 있음에도 도시가스 시설이 없다는 불편함을 호소하는 임차인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임과 동시에 비용이 아닌 건물 부분에 산입됨으로서 추후 건물에 대한 가격상승효과 차원에서 진행하기로 결정하였다.

넷째, 45기 이후 기수 연락처를 확보하여 미팅을 총동창회에서 적극적으로 추진하기로 합의를 하였다.

아울러 재무처에서는 총동창회 납부 현황 및 재정사항에 대해 보고를 하였다.

31대 총동창회 사무총장 김석규 대표이사 인사말
31대 총동창회 사무총장 김석규 대표이사 인사말

이어서 홍보처에서는 ①밴드의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사용방법②동문기업,사업장방문 생활인터뷰③'코로나19'를 극복한 동문을 찾아 릴레이 켐페인을 실시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이어 행사처에서는 '코로나 19'로 인한 어려움속에서 첫째, 총동창회장 배 골프대회를 매년 6월에 실시하였으나 진행에 어려움으로 금번년도에는 진행이 어렵다는데에 의견을 모았으며, 10월경에 실시하는 총동회장배 축구대회와 12월 청원인의 밤에 대해서도 잠정 유보 및 미실시 상황여건을 고려한 최소한의 인원들에 대한 논의를 하였다. 아울러 청원당구회 관련사항에 대해서도 협조를 구하기로 하였다. 이날 약 2시간 넘게 진행된  집행부 정기총회는 기타토의및  공지사항등을 전달하고, 폐회를 선언하였다.

대덕구 대덕구청 옆에 자리한 총동창회관 건물 외부전경 모습
대덕구 대덕구청 옆에 자리한 총동창회관 건물 외부전경 모습

김석규 사무총장은“어려운 ‘코로나 19’시기와 맞물려 여러 가지 행사에 차질은 있으나 정기적인 임원모임을 통해서 31대가 추구하고자 하는 후배사랑 선배존경의 타이틀을 역으로 제안하며, 진정한 후배사랑이 이루어져서 대한민국 최고의 선,후배 동문조직이 활성화가 잘 되길 31대 총동창회와 선,후배 동문들의 많은 참여와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