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전상권발전위원회 & (재)대전테크노파크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사)대전상권발전위원회 & (재)대전테크노파크 업무협약 체결
  • 김승수
  • 승인 2021.05.13 0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대전상권발전위원회 장수현 회장
(재)대전테크노파크 임헌문 원장
(재)대전테크노파크 배석자 :임헌문 원장, 윤경식 실장,최태용,배병준 팀장
(사)대전상권발전위원회 배석자 : 장수현 회장,김태주 기획운영위원장,김승수 사무처장,이정희 방역분과위원장
(재)대전테크노파크(임헌문원장),(사)대전상권발전위원회 장수현회장
(재)대전테크노파크(임헌문원장),(사)대전상권발전위원회 장수현회장

(사)대전상권발전위원회(장수현회장)와 (재)대전테크노파크(임헌문원장)은 2021년 5월12(수)오후 5시 대전광역시 중구 중앙로 119, D –Station 15층 회의실에서 업무협약식을 갖었다고 밝혔다.

(재)대전테크노파크 업무협약식 배석자로는 임헌문 원장을 비롯한 최태용 행정지원실 운영팀장, 배병준 정책기획단 경영기획팀장, 윤경식 행정지원실장이 배석하였으며,(사)대전상권발전위원회 장수현 회장을 비롯한 는 김태주 기획운영위원장,이정희 방역분과위원장,김승수 사무처장이 배석하였다고 한다.

(재)대전테크노파크 배병준 팀장의 사회로 약 30여분간 업무협약식을 진행하였다.

장수현 대전상권발전위원회 회장 업무협약서 서명날인
장수현 대전상권발전위원회 회장 업무협약서 서명날인

식순에 의거하여 개식 및 국민의례, 업무협약취지 설명 및 내빈소개, 대전테크노파크 임헌문 원장 인사말, 대전상권발전위원회 장수현 회장의 답사순서로 진행되었다.

이날 협약내용으로는

첫째, 지역 경제와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공동노력

둘째, 도시재생, 도시균형발전 등 상권 발전을 위한 공동노력

셋째, 지역 상권 활성화 및 소상공인 역량 고도화를 위한 AI(인공지능),ICT(정보통신기술)등 첨단기술연계·활용에 대한 공동 지원

넷째, ‘코로나 19’와 감염병 예방 및 방역 등 ‘안전상권’, ‘클린점포‘ 조성을 위한 공동노력

다섯째, 소상공인 회원들을 위한 마케팅교육 및 역량강화 교육사업

여섯번째, 대전역세권 개발사업과 관련 상권 활성화를 위한 공동 협력

일곱번째, 상권활성화를 위한 지역사업 및 관련기업 투자를 위한 벤처캐피탈(VC)유치,지원 및 펀드조성 공동노력을 골자로 하는 업무 협약식을 체결하였다.

양 기관의 배석자들과 함께 기념촬영
양 기관의 배석자들과 함께 기념촬영

임헌문 재단법인 대전테크노 원장은 인사말에서 “ 가장 뿌뜻한 것은 대전테크노파크가 원도심으로 이전하여 원도심 상권이 좋아졌다는 얘길 듣는 것이 매우 고무적이며 저 또한 가능한 이곳 원도심에서 약속을 잡고 있으며, 원도심이 살아나서 활기를 찾길 바라며, 학창시절 이곳을 지나 다니던 추억과 애틋한 감정이 살아있으며, 대전파크노테크도 다른 유관기관과 함께 대전상권발전위원회와는 단순한 MOU만 체결하는 것이 아니라 실질적인 사업과 협력이 이루어 질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 고 말했다.

양쪽 업무협약식 중 배석자 테이블
양쪽 업무협약식 중 배석자 테이블

 

이에 장수현 회장은 "테크노파크와 이권을 유불리를 논하지 말고, 함께 동반 협력자로서 임헌문 원장의 인사말에 공감하며, 우리 대전상권발전위원회를 잘 부탁한다"고 간단하면서도 임팩트 있게 말했다.

이어 양 기관의 수장은 업무협약서에 날인 교환하고 양기관의 기념촬영후 배석한 참석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였다.

대전테크노파크 임헌문 원장의 상대를 위한 매너
대전테크노파크 임헌문 원장의 상대를 위한 매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