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숲공원, 위드코로나 시대 틱톡과 식목일 챌린지 이벤트 진행
상태바
서울숲공원, 위드코로나 시대 틱톡과 식목일 챌린지 이벤트 진행
  • 박상현
  • 승인 2021.04.23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이은욱 서울숲컨서번시 대표와 류동근 틱톡 공공정책팀 상무가 만나 기부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왼쪽부터 이은욱 서울숲컨서번시 대표와 류동근 틱톡 공공정책팀 상무가 만나 기부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서울숲공원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사람과 사람 간 교감이 드물어진 요즘, 재미있는 영상 참여로 식목일의 의미를 되새겨보는 특별한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했다.

서울숲공원과 글로벌 숏폼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 틱톡이 공동으로 진행한 이번 식목일 주간 이벤트는 누구나 쉽게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스티커 기능을 활용해 나와 어울리는 반려식물을 찾아보고, 짧은 영상으로 촬영해 #서울숲, #나의반려식물, #틱톡의생명숲, #식목일 등의 해시태그와 함께 전 세계 틱톡 크리에이터들과 공유하는 형태로 열렸다.

4월 5일부터 열흘간 진행된 #틱톡의생명숲 챌린지에는 ITZY(있지), woo!ah!(우아), 배우 진지희 등을 비롯해 1만명이 넘는 사용자들이 참여했으며, 총 챌린지 뷰 수는 1300만에 도달해 틱톡 사용자들 사이에서 큰 관심을 받았다. 코로나 시대에도 사회적 거리를 지키면서 식목일의 의미를 되새겨 보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했다.

시민의 참여와 공유로 모아진 틱톡의 참여 연계형 기부금은 서울숲공원 수변 산책로에 흰말채나무, 황매화, 구절초, 패랭이꽃 등 사계절 아름다운 나무와 계절 초화류 등 700본을 심는 데 쓰인다.

푸르고 아름다운 공원을 만들기 위해 서울숲공원은 위드 코로나 시대에도 사회적 거리를 지키면서 누구나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여러 시민 참여 이벤트를 이어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