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화를 실현하는 한국장류발효인협회 전통장류제조사
상태바
세계화를 실현하는 한국장류발효인협회 전통장류제조사
  • 문수현
  • 승인 2021.04.15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화를 실현하는 한국장류발효인협회 전통장류제조사

한국의 된장고추장 문화의 정통성과 얼계승을 위해 K푸드의 중심이 되는 장류발효문화 확산을 위한 전통장류제조사의 숨결이 국내를 넘어 전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다.

급격한 산업화로 빛을 잃어가고 있는 한국 전통 장담그기 전수교육을 주도하고 있는 사단법인 한국장류발효인협회 전통장류제조사 양성과정의 현장에는 지구 반대편 파라구아이, 중국 호남성 등에서 찾아온 해외교민들의 열기가 가득하다.

N뉴스통신이후원하는 장류협회 주관 장류제조사 11기에 참여하고 있는 화제의 주인공은 파라과이 아순시온에서 한인식당을 경영하는 정수연씨(Restaurante SU)와 중국 호남성 출신 최해연씨로서 이들은 한국의 전통 장맛을 익혀 현지화하기 위해 이번 교육에 참여하고 있다.

 

파라과이에서 금번 전통장류제조사교육 및 김치제조사교육에 참여 중인 정수연씨는 지구 반대편에 불고 있는 한류열풍이 K푸드의 현지화로 성공한 교민으로, 한국의 고추장맛과 김치문화에 흠뻑 매료된 남미 현지분위기에 능동적 대처를 위한 K푸드 비젼을 위해 이번 한국장류협회 주최 장류교육과 김치제조교육에 참여 중이다. 중국 호남성 출신 최해연씨는 중국 안화흑차를 연구하는 중국계 한국인으로서 한국의 전통장맛을 연구하여 중국과 한국의 문화적 가교역할을 하는데 기여하고자 한다는 포부를 밝혔다. 따라서 한국장류발효인협회는 한국 된장고추장, 김치문화 세계화를 위해 해외지부 설립에 최선을 다할 것을 역점사업으로 정하고, 장류발효문화 글로벌화를 위한 연구개발 국제학술세미나 확산 미래전략을 수립 중이다.(문의 : 010-2617-569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