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대전광역시 상권발전위원회 개소식
상태바
사단법인 대전광역시 상권발전위원회 개소식
  • 김승수
  • 승인 2021.04.11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중순 대전광역시의회 의장
대전광역시 김명수 과학 부시장
김찬술 대전광역시의회 산업건설 위원장, 홍종원 대전광역시의회 행정자치위원장
황인호 동구청장, 장종태 서구청장, 박용갑 중구청장
고 경곤 대전 마케팅공사 사장, 임 헌문 대전테크노파크 원장
송 귀성 대전신용보증재단 이사장,
(사)대전광역시 상권발전위원회 현판 제막식
(사)대전광역시 상권발전위원회 현판 제막식

 

2021년 사단법인 대전상권발전위원회(장수현회장)는 오후 2시부터 대전광역시 동구 대전천동로 502,5층에서 1부 임원 및 각소위원회 위원장 임명자 전수에 이어 본행사인 개소식을 거행하였다.

2부 행사는 개소식 행사를 위해 초청한 내, 외빈이 도착한 2시 정각에 행사를 진행하게 되었다.

김승수 사무처장의 개회선언에 이어 국민의례가 있었다. 참석한 내,외빈들은 단상에 모니터에 설치된 태극기를 향해 국기에 대한 경례를 BGM(배경음악)에 맞춰 하였다.“나는 자랑스러운 태극기 앞에 자유롭고 정의로운 대한민국의 무궁한 영광을 위하여 충성을 다할 것을 굳게 다짐합니다.”

‘코로나 19’2단계 격상에 따라 신속한 진행을 위해 애국가제창과 순국선열에 대한 묵념은 생락하였다.

(사)대전광역시 상권발전위원회 사무처 개소식 베너
(사)대전광역시 상권발전위원회 사무처 개소식 베너

 

이어서 사단법인 대전광역시 상권발전위원회 장수현 회장의 인사말을 하였다.

“ 반갑습니다. 바쁜 일정속에서도 사단법인 대전상권발전위원회 개소식에 참석해준 내,외빈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을 전합니다. 저희 150만 대전시민중 250개 상권을 대전경제부흥의 기본을 세우고,중심선상에서 14만 자영업자를 대표하는 대전상권발전위원회는 명실상부한 소상공인의 어려운 부분을 대변하는 중추적인 기능의 역할에 앞장설것입니다. 오늘 거리두기 2단계 상향조정에도 불구하고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격려해 주기 위해 참석해준 내빈과 각 상권회장에게 다시한번 감사의 말을 전합니다”“상권발전을 위해 본조직과 하나로 뭉쳐야 정치권 및 행정부에 큰 목소리를 낼수 있다고 생각합니다.”“국정과 시정을 책임지고 있는 내빈께 간청합니다.”“ 벼랑 끝에 서 있는 대전 14만 자영업자들의 희망이 되어주십시오”

30여년간 경제단체장으로 일을 해왔지만, 코로나 19처럼 이런 경우는 참담한 현 상황이라 소상공인과 각 상인회장들이 너무 고통스러워 합니다“

”도와주십시오 ! “, ”가슴으로 함께 해주십시오“

아주 간결하면서도 임팩트 있는 장수현 회장 인사말에 이어 사단법인 대전상권발전위원회 임원소개가 있었다

(사)대전광역시상권발전위원회 장수현 회장 인사말
(사)대전광역시상권발전위원회 장수현 회장 인사말

 

대전 은행동 상점가 상인회장이며 경실련 동네 경제 살리기 추진위원 김태호 수석부회장을 소개하였으며, 이어서 중앙시장활성화 구역 회장이자 대전 동구체육회 이사 박황순 부회장을 소개하였다.

이어서 전국상점가 상인연합회 대전지회 부회장이며, 대전 역전시장 상점가 상인회장 길지준부회장과 대전상인연합회 이사이며, 신중앙시장 상인회장 배종남 이사를 소개하였다.

중앙시장활성화구역 수석부회장이자 중앙도매시장회장 유장혁 이사를 소개하였으며, 대한민국 명장회 부회장이자 상가번영회장 류철규 이사를 소개하였다.

김태호 수석부회장과 내빈
김태호 수석부회장(우)과 내빈(좌)

 

주식회사 나무 팩토리 대표이사 김태주 이사를 소개하였으며,사단법인 대전상권발전위원회 이화섭 감사를 소개하였다. 이어서 대전상권발전위원회 김승수 사무처장을 소개하였다.

소개후 사단법인 대전상권발전위원회 경과보고가 있었다.

∙ 2018.7.18. : 대전역세권 복합 2구역 개발을 위한 전통시장등과의 상생협력 강화 및 지역결제활성화 협약 체결

∙ 2019.12.05.: 대전역세권 개발을 위한 상인대표간 간다회 개최,대전역세권 개발을 위한 상생발전추진위원회 츨범

∙ 2019.12.17. : 사단법인 대전상권발전위원회 조직 구성을 위한 발전방향 간담회 실시

∙ 2020.01.10.: 대전역세권 개발 로드맵을 제시

∙ 2020.11.25.: 창립발기인 총회 개최 초대 장수현 회장선임

∙ 2021.01.19.: 사단법인 대전상권발전위원회 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 승인 취득

∙ 2021.04.08. : 개소식을 실시하게 되었다고 그동안 경과 보고를 하였다.

이어서 본 행사를 빛내주기 위해 참석해 준 내빈 소개를 사단법인 대전상권발전위원회 김태호 수석부회장께서 소개를 해주었다.

좌로부터 김승수사무처장 김찬술시의원,장수현회장,김옥희상인회장,홍종원시의원
김승수사무처장 김찬술시의원, 장수현회장,김옥희상인회장,홍종원시의원

 

김명수 대전광역시 과학부시장, 권중순 대전광역시 의회 의장, 황인호 대전광역시 동구청장, 장종태 대전광역시 서구청장, 이상민 국회의원, 김찬술 대전광역시의회 산업건설위원장, 홍종원 대전광역시의회 행정자치위원장, 고경곤 대전마케팅공사 사장,임헌문 대전테크노파트 원장, 송귀성 대전신용보증재단 이사장,이어서 전임 이장우 국회의원을 소개하였다.

이어서 고문추대장 전수를 실시하였다.

허태정 대전광역시장을 대신해 고문 추대장을 전수하였으며,설동호 교육감을 대신해 고문 추대장을 전달하였으며, 황인호 동구청장, 박용갑 중구청장, 장종태 서구청장, 정용래 유성구청장 에게 전달하였다.

”불철주야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노고가 많은 지자체 장들의 노고에 감사하며,대전상권발전위원회 발족을통해 '내수경기활성화' '지역경제 발전'에 한 걸음 더 나아갈 수있은 발판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장수현 사단법인 대전상권발전위원회 회장이 말했다.

(사)대전광역시상권발전위원회 개소식 축하화환
(사)대전광역시상권발전위원회 개소식 축하화환

 

축사로는 허태정 대전시장을 대신해 김명수 과학부시장이 대신하였다. ”어려운 코로나 19 시기에 대전소상공인들의 대변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생긴 사단법인 대전상권발전위원회 개소식을 축하하며, 장수현 대전상권발전위원회 회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이 250개상권과 14만 자영업자의 대변자 역할에 충실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참석한 각 구청장의 축사와 전임 이장우 국회의원의 축사를 해주었다.

이어서 부득이 참석치 못한 내빈들의 축하 메세지를 영상을 통해 보았다.

설동호 대전광역시 교육감, 황운하 국회의원의 영상 메세지를 보았다.

이어서 축전을 소개하였다. 박병석 국회의장, 정세균 국무총리,박범계 법무부장관,허태정 대전광역시장,이상민국회의원, 조승래국회의원, 박영순국회의원,양승조 충청남도지사,박용갑 대전광역시 중구청장,정용래 대전광역시 유성구청장, 염홍철 새마을운동 중앙회장이 축전을 보내주었다.

(사)대전광역시상권발전위원회 개소식 행사장면
(사)대전광역시상권발전위원회 개소식 행사장면

 

이어 현판 제막식에 이어서 본 강당에서 내빈 기념촬영이 있었다.

마지막 행사인 현판 제막식이 1층에서 있었다. 1층으로 이동 후 사회자의 이동에 따른 불편을 드려 송구하다는 멘트와 함께 ”내빈 여러분께서 사회자의 구령에 맞춰 제막해 주길 바란다‘고 말하며, “하나 둘 셋, 제막 !” 구령과 함께 제막 (사)대전광역시 상권발전위원회 '현판'이 세상의 빛을 보게 되었다. “아주 의미있고 감개무량한 순간이었다”고 중촌동 패션거리 상점가 김옥희 상인회장의 말이었다.

(좌) 대전상권발전위원회 김태호수석부회장과 장수현 회장(우)
(좌) 대전상권발전위원회 김태호수석부회장과 장수현 회장(우)

 

끝으로 “이 자리를 빛내 주기 위해 애써준 내빈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을 전하고, 이로써 사단법인 대전광역시 상권발전위원회 개소식을 모두 마치도록 하겠다“고 사무처장의 말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고 한다.

장홍우 대전 동구 대학로 상점가 번영회장은 ”현재의 2000㎡(605평)내에 30개 이상의 점포가 있을 경우 상점가 상인회 등록기준은 현실적으로 맞지 않는 정책 법률로써 상점가 상인들이 정부로부터 실질적인 컨설팅등을 받을수 있도록 3000㎡ 내에 30개 이상의 점포로 경계구역을 늘려 줄것을 당부하였다“ 현실의 상점가 상인들의 어려운 부분을 해결하여 대전권역 전체가 정부로부터의 지원대상이 될수 있도록 현실화 시켜줄 것을 강력하게 건의하였다.

대전광역시청 김명수 과학부시장과 김승수 사무처장
대전광역시청 김명수 과학부시장과 김승수 사무처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