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곡1동, 수리수리 집수리사업 추진
상태바
신곡1동, 수리수리 집수리사업 추진
  • 윤영대
  • 승인 2020.10.27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부서:의정부시
제공부서:의정부시

의정부시 신곡1동 행정복지센터(국장 조민식)는 10월 24일 민·관 협력으로 주거환경이 취약한 사례관리 가구에 ‘2020년 8번째, 수리수리 집수리 사업’을 실시했다.

이번 수혜가구는 지적장애가 있는 1인 장년가구로, 수리 전 천장과 벽지가 온통 곰팡이들로 얼룩졌으며, 집안 곳곳에 벌레 사체가 발견되는 등 집안이 청결하지 못한 상태로 세균증식과 질병감염이 우려되는 상황이었다.

신곡1동 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은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에 지원을 요청하였고, ‘경기 사랑愛집고치기’대상자로 선정되어 도배·장판 교체 및 해충방역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이번 사업의 수혜자인 신곡1동 주민은 쾌적해진 주거환경에 큰 안도감을 느끼며 “경제적 어려움과 건강문제로 혼자서는 해결할 엄두를 내지 못하였는데 마음의 짐을 덜게 해주어 정말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신곡1동 복지지원과 맞춤형복지팀은 사례관리가구 중 주거환경이 열악한 가구를 발굴하고, 민간기관에 연계하여 ‘수리수리 집수리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 총 8가구에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을 조성해주었다.

김학숙 복지지원과장은 “지속적으로 도움을 주시는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와 희망넝쿨단 등 봉사자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주거 취약계층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적기에 주거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민‧관협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윤영대 기자(skfdktj@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