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게 단장한 신곡2동 작은도서관 소개
상태바
새롭게 단장한 신곡2동 작은도서관 소개
  • 윤영대
  • 승인 2020.10.19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부서:의정부시
제공부서:의정부시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됨에 따라, 새롭게 단장한 신곡2동 작은도서관의 도서대출서비스를 19일부터 재개한다고 밝혔다.

신곡2동 작은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의 2020년 작은도서관 조성 지원 사업에 선정된 것으로, 기존 주민자치센터와 함께 사용하던 공간을 분리하여 253.22㎡의 단독 공간으로 조성되어 의정부시 14개 작은도서관 중에서도 상대적으로 큰 규모를 자랑한다.

신곡2동 작은도서관은 맞춤제작한 곡선형 서가를 중앙에 배치하는 등 유려한 디자인의 공간 구성으로 따뜻하고 아늑한 느낌의 문화 공간으로 재탄생했다. 또한 각종 독서 ‧ 문화프로그램을 진행할 소모임실 및 유아 존을 통해 주민들에게 한층 더 풍요로운 생활밀착형 도서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이용 시민의 안전한 도서관 이용을 위한 도서소독기를 비치하여 도서의 청결한 관리 및 코로나 19 등 각종 감염증을 예방하고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신곡2동 작은도서관의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이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도서관 내 열람은 제한된다.

이종일 도서관운영과장은 “지역 주민들이 단순히 책을 빌리는 공간을 넘어 화합과 소통의 구심점 역할을 할 수 있는 복합 문화 공간으로서의 작은도서관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윤영대 기자(skfdktj@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