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학교에 코로나19 예방 마스크 추가 지원
상태바
의정부시 학교에 코로나19 예방 마스크 추가 지원
  • 윤영대
  • 승인 2020.09.10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부서:의정부시
제공부서:의정부시
제공부서:의정부시
제공부서:의정부시

의정부시(시장 안병용)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2학기 등교 개학을 앞둔 관내 각 급 학교에 마스크를 추가 배부했다.

시는 관내 유치원을 비롯한 초·중·고등학교와 특수학교 등 103개교에 학생 1인당 1매씩 총 5만1천400매의 마스크를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5월에 1학기 등교 개학을 앞두고 마스크를 1차 지급한 데 이어 두 번째 지원하는 것으로,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원격 수업중인 학생들이 추후 정부 지침에 따라 2학기 등교 개학할 경우에 대비한 것이다.

특히 이번에는 의정부시 4개 권역의 각 권역동장이 학교로 직접 방문해 마스크를 전달하고 격려하는 등 코로나19로 인한 일선 학교현장의 애로사항을 적극 청취하였다.

시는 이외에도 Refresh 의정부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학교에 생활방역 도우미를 배치해 등·하교 시 발열체크, 학교시설 방역 소독 등 학교 내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적극 지원하고 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소수이지만 학생 감염자도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어 안타깝고 송구스럽다”며, “코로나19의 조속한 종식을 위해 모든 행정력을 총동원하고 있으니, 시민 여러분께서도 예방수칙 준수에 적극적으로 동참해주시길 다시 한 번 호소드린다”고 당부했다.

윤영대 기자(skfdktj@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