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사회적경제 활동가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상태바
의정부시 사회적경제 활동가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 윤영대
  • 승인 2020.08.18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부서:의정부시
제공부서:의정부시

의정부시(시장 안병용) 마을·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8월 14일부터 8월28일까지‘ 의정부시 사회적경제 활동가 아카데미-SE활력(Social Economy(사회적경제) 활동가 역량강화 아카데미 (이하 ‘SE활력’) 수강생을 모집한다.

  ‘SE활력’은 오는 9월 8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사회적경교육 정책과 방향 및 청소년의 이해, 강의기법 및 강의기술, 강의내용구성 및 강의계획서 작성 등으로 10월 6일까지 총 8회 24시간으로 구성되었다.

  이번 사회적경제 활동가 역량강화 교육과정은 사회적경제 분야에서 활동하였거나 관련분야 학위소지자를 대상으로 교육생을 모집하여 교육을 실시하고 수료 후에는 청소년 및 사회적경제 분야에 관심있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지역의 사회적경제 강사로 활동하게 되며 의정부시 사회적경제의 저변확대를 위한 멘토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SE활력 교육과정의 참가신청은 8월 28일(금)까지 현장접수 및 이메일(jinsun0413@korea.kr) 로 접수하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다. 교육과정과 접수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의정부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참조하거나 의정부시 마을·사회적경제지원센터(850-5842~3)로 문의하면 된다.

  권영일 자치행정과장은 “사회적경제 활동가 아카데미를 통해 사회적경제 조직 임직원들의 역량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청소년 및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교육을 통해서 사회적경제 분야의 저변을 확대시킬 수 있도록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의정부시는 사회적경제 분야의 저변확대를 통해 분야별로 다양한 교육과정을 준비하여 지역활동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역량강화를 통해 사회적경제 분야에 새활력을 불어 일으킬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윤영대 기자(skfdktj@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