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행복마을관리소, 마을공동체와 함께하는 ‘봄꽃심기’
상태바
의정부시 행복마을관리소, 마을공동체와 함께하는 ‘봄꽃심기’
  • 윤영대
  • 승인 2020.05.25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시 G&B 프로젝트


의정부시 행복마을관리소는 5월 21일 관내 환경 취약지역에 봄꽃을 심어 화사함을 전달하고 우리 동네에 애정을 갖게 하고자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마을공동체와 함께하는 봄꽃심기’를 실시했다.

  이번 봄꽃심기는 의정부시 G&B 프로젝트와 연계, 의정부마스터가드너·우리문화사업단 등 마을공동체와 협업으로 진행했고 의정부시관내 환경 취약지역에 봄꽃 1,500본을 식재했다. 

제공부서 : 자치행정과
제공부서 : 자치행정과

  행사에 참여한 최성필 의정부마스터가드너 사무국장은 “청명한 날씨에 예쁜 꽃을 함께 심을 수 있어 정말 좋았고, 일상의 행복함을 느끼며 봉사를 할 수 있는 하루였다.”고 했다.

  행복마을관리소는 지역특색사업으로 진행된 이번 슬기로운 동네생활 1편“봄꽃”에 이어 6월에는 의정부1동의 특징을 살린 문화프로그램“찾아오는 우리 동네 관리소”2편을 기획하고 있다. 

제공부서 : 자치행정과
제공부서 : 자치행정과

  현재 행복마을관리소는 지역순찰, 택배보관, 공구대여 등 생활밀착형 공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2019년 쓰레기 투기계도 취약계층 집수리, 환경정비 등 2,800건의 주민불편사항을 처리하고 올해는 활동내용을 확대하여 코로나19라는 응급상황에 맞추어 지킴이들이 민원콜센터에서 지역주민들의 궁금증을 해결해 주고 있다. 또한 취약계층 어르신 봄봄케어 서비스를 특화해서 실시하고 있으며, 슬기로운 동네생활을 5편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제공부서 : 자치행정과

  한편 의정부시 행복마을관리소는 ‘19년도 경기 행복마을관리소 운영 14개 시군대상 평가에서 장려상을 수상했으며, 지난 4월에는 황범순 부시장이 행복마을관리소를 방문하여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주민 생활편의를 위해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한 바 있다.

  김재훈 자치행정과장은“의정부시 행복마을관리소는 봄꽃심기 행사를 시작으로 지역 주민에게 한발 더 다가가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의정부 내 마을공동체와 함께하는 다양한 사업을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윤영대 기자 (skfdktj@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