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 예방홍보 총력, 버스 및 대규모 공사장에 다국어 현수막 설치
상태바
신종 코로나 예방홍보 총력, 버스 및 대규모 공사장에 다국어 현수막 설치
  • 윤영대
  • 승인 2020.02.06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부서 : 보건관리과

의정부시(시장 안병용)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지역 확산을 막기 위한 방역 및 예방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제공부서 : 보건관리과

시는 1월 28일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수립하여 24시간 비상대응체계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31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응회의와 2월 4일 유관기관 및 다중이용시설 합동대응회의를 개최, 감염병 확산 예방을 위한 대책을 마련하고 있다. 

제공부서 : 보건관리과

시는 시민여러분의 과도한 불안을 막기 위해 다양한 방역 및 홍보활동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의심 시 대응방법 홍보 현수막을 관내 운수업체 버스 419대와 유동인구가 많은 도로변 60개소에 설치하고, 특히 중국인 유학생이 많은 대학가와 외국인근로자를 위한 공사장 인근에는 다국어 현수막 60개를 게시하여 외국인에게 의심 증상에 대비한 행동수칙 홍보를 강화했다.  

제공부서 : 보건관리과

또한 시는 감염병 예방수칙 홍보 안내문 2만장과 포스터 1천장, 손소독제 1천955개, 마스크 2만800개, 살균제 50통을 유관단체, 공공기관 및 다중이용시설에 보급하고 다양한 집합행사를 취소하는 등 신종 코로나 감염증 예방에 모든 노력을 집중하고 있다.  

제공부서 : 보건관리과

이종원 의정부시보건소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빠른 종식을 위하여 빈틈없는 비상방역체계를 가동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시는 경기도의료원 의정부병원, 의정부성모병원, 추병원, 보건소를 선별진료소로 운영하고 있으며, 일반 의료기관은 의심증상 시 보건소에 즉각 신고하는 체계를 갖추고 있다.

윤영대 기자 (skfdktj@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