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원1동 The G&B 프로젝트 사업 추진
상태바
호원1동 The G&B 프로젝트 사업 추진
  • 윤영대
  • 승인 2020.01.17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he Green & Beauty City 프로젝트
더 푸르고, 더 아름다운 도시 만들기
제공부서 : 호원1동

의정부시 호원1동(동장 김종철)은 2월부터 11월까지 10개월간 ‘2020년 The G&B 프로젝트’ 사업을 추진한다.

2020년 The G&B 프로젝트 사업은 중랑천 벚꽃길 2km에 달하는 구간에 벚꽃길의 강점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녹화사업 및 시설물 설치로 시민들에게 아름다운 환경을 제공함은 물론, 중랑천 벚꽃길을 전국적 관광명소로 조성하기 위함이다.

이미 The G&B 프로젝트 가이드라인에 따른 관련 부서와의 사전협의를 마쳤으며, 특히 대상구간에 적합 수종 선정 등 전문성을 위한 마스터가드너 활용, 노인일자리 및 지역공동체일자리 인력을 통한 체계적 사후관리를 추진한다는 점이 주목할 만하다.

또한, 사업설명회를 개최하여 주민들의 의견을 청취·반영하고, 사업추진 시 발생하는 상시 민원에 대해 적극 처리하며, 사업완료 후에는 주민대상 만족도 조사를 통해 내년도 보완대책을 수립할 예정이다.

김종철 호원1동장은 “중랑천 벚꽃길을 수놓은 형형색색의 도시경관이 시민들에게 풍성한 계절감과 웃음꽃을 가져다주길 바라며, 보다 많은 주민의 참여와 The G&B 프로젝트의 가치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The G&B 프로젝트는 The Green & Beauty City 프로젝트의 약자로 ‘더 푸르고, 더 아름다운 도시 만들기’를 목적으로 하는 의정부시 민선7기 역점사업이다.

윤영대 기자 (skfdktj@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